[폴리뉴스=윤청신 기자]

토요일인 8월 18일 오후 5시 현재, 전국이 구름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내일(19일)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그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중부지방은 낮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

모레(20일)는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으로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겠으나, 중부지방은 구름이 많겠다.

오늘과 내일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확산이 원활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 기온 현황과 전망 >

현재, 일부 전라도를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 발효되었던 폭염특보는 해제되었으나, 모레(20일)부터 다시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으로 남풍에 의한 고온다습한 공기가 유입됨에 따라 기온이 오르면서 폭염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다.

또한, 폭염특보가 유지되는 일부 전라도 지역에서는 낮 최고기온이 33℃ 내외로 무더위가 계속 이어지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 강풍 전망 >

오늘까지 남해안과 제주도에는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 해상 전망 >

오늘까지 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오늘까지 제주도와 남해안, 동해안에는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또 해수욕장을 이용하는 행락객들도 높은 파도에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 태풍 현황과 전망 >

제19호 태풍 '솔릭(SOULIK)'은 오늘 15시 현재, 강도는 강, 크기는 중형 태풍(중심기압 960hPa, 중심부근 최대풍속 39m/s(140km/h))으로, 일본 가고시마 남동쪽 약 1,190km 부근 해상에서 시속 6km로 북진하고 있다.

태풍 에릭은 내일(19일) 15시경에는 일본 가고시마 남동쪽 1,040km 부근 해상으로 진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o 폭염주의보 : 광주, 전라남도(무안, 나주, 신안(흑산면제외), 목포, 영광, 함평, 영암, 장성, 곡성, 담양), 전라북도(전주, 정읍, 익산, 임실, 완주, 김제, 군산, 부안, 고창)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