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검 진행 사항 두고 여야 목소리 극명

댓글조작 사건의 주범인 '드루킹'이 김경수 경남도지사와 대질심문에서 일부 진술을 번복하거나 거부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정치권 내에서도 목소리가 극명하게 갈리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정치특검'이라며 백색테러는 멈추고 김 지사가 도정에 몰입할 수 있게하라고 촉구한 반면 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민주평화당은 특검 기간을 연장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민주당 "성과내기 급급한 정치특검…빨리 정리해야"

민주당 윤관석 최고위원은 10일 "허익범 특검팀의 지금까지의 행태는 다분히 성과내기에 급급한 정치특검"이라며 "불의한 취지로 저급한 여론조작을 자행한 드루킹 일당에 의존해 진실을 말한 정치인을 어떻게든 엮어서 성과를 내보고자 안간힘을 써보는 듯하다"고 맹비난했다.

이어 "일부 야당과 언론은 남은 기간 특검이 본질에 맞춘 수사를 할 수 있도록 진실 흐리기를 중지하고 정치적 이득만 생각한 특검 연장 주장을 중단하시기 바란다. 또한 허익범 특검팀은 남은 기간이라도 한 치의 정치적 고려 없이 본질에 맞춰 진실을 밝히는 수사를 통해 정치 특검의 오명을 쓰지 않도록 각별히 노력해 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민주당 김현 대변인도 같은 날 브리핑에서 김 지사의 폭행사태를 '백색테러'라고 말하며 "이런 폭행사태가 벌어진 데에는 범죄자와 피해자를 구별하지 못하는 '묻지마식 의혹 제기'가 일정한 영향을 미쳤다고 볼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제는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경남 도정에 전념할 수 있도록 협조해야 한다. 더 이상의 근거 없는 의혹 제기로 망신주기식의 수사와 언론플레이는 멈춰야 한다"며 "한국당 등 일부 야당도 김경수 지사에 대한 근거 없는 정치공세에만 매달릴 것이 아니라, 이제는 신중하고 차분한 자세로 돌아와 당면한 민생과 경제 현안 해결에 전념해야 할 때"라고 밝혔다.

민주당 최고위원 후보로 나선 설훈 의원도 같은 날 cpbcㄹ디오 '열린세상 오늘 김혜영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결론이 뻔하게 보이는데 굳이 연장해서 무슨 실익이 있냐"며 "빨리 정리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말했다.

한국·바른미래·민주평화 "靑·與 특검 무력화 말라…연장해야"

반면 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10일 원내대책회의에서 "지금 이 순간에도 새로운 의혹은 양파 껍질처럼 계속해서 제기되고 있는 만큼 수사기간은 반드시 연장되어야 할 것"이라며 "더 이상 청와대와 민주당은 특검을 정치특검으로 몰아가며 특검을 무력화시키고자 하지 말라"고 비판했다.

한국당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같은 날 논평을 내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인적수사를 15일 남은 짧은 수사 기간 동안 조급하게 하다보면 결국 부실수사라는 오명과 해결되지 못한 의혹만 남게 될 것이 뻔하다"며 "제로베이스에서 수사를 시작했고, 주요 인적 수사를 제대로 하지 못한 만큼 특검을 연장할 사유는 너무나 분명하다"고 지적했다.

바른미래당 김철근 대변인도 같은 날 논평을 통해 "김 지사가 드루킹의 몸통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드루킹과 정권핵심부 사이의 연결고리일 수 있다는 가능성 역시 점점 커지고 있다"며 "드루킹-김경수의 특검수사와 해명을 보면서 왜 최순실-박근혜 비선실세 국정농단의 모습이 연상되는지 묻지 않을수 없다"고 비난했다.

이어 "드루킹과 관련된 국민적 의혹이 점점 커지고 있는 만큼, 허익범 특검은 필요하다면 수사기간연장을 통해 대선 당시 민주당과 김경수 지사 그리고 드루킹 사이에 있었던 선거범죄 의혹들을 낱낱이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민주평화당 이용주 원내대변인은 7일 논평으로 "논란이 일지 않게 특검의 충분한 조사가 이뤄져야 한다. 기본적으로 연장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한편 정의당은 8일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을 통해 "(한국당의 특검 연장 주장에 대해) 일단 기한 연장을 해주고 봐야 된다는 것에는 동의하기 어렵다”며 “기한 연장을 왜 해야 되는지 특검이 보여줘야 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