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명 명단 어차피 나올 것, 이들은 다음 총선에서 영향 받을 것”

정두언 전 의원
▲ 정두언 전 의원

정두언 전 의원은 10일 국회가 김영란법 시행 이후에도 피감기관 돈으로 외유를 다녀온 여야 국회의원 38명을 공개하지 않기로 한데 대해 “문희상 국회의장이 껴 있기 때문에 이런 사태가 벌어지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정 전 의원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국민권익위원회가 김영란법 시행 이후에도 피감기관 돈으로 외유를 다녀온 의원명단을 국회에 넘겼고 국회는 이를 공개하지 않기로 한데 대해 이같이 말하고 “국회의장이 풀어야 된다. 본인이 껴 있다고 이걸 이렇게 끌고 가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정 전 의원은 이에 “당당하지 못하고 비겁하다. 그리고 이 명단은 어차피 나온다”며 “이번에 여기에 관련된 국회의원들은 다음 총선에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38명 의원 명단을 공개될 수밖에 없고 이들은 차기 총선 공천과정에서 영향을 받을 것으로 내다본 것이다.

또 고 노회찬 의원 사망 후 정치자금법 개정 필요성이 제기된 데 대해 “노회찬 의원이 저렇게 가셨는데 사실 또 숙제를 남겼다. 그러니까 정치자금법 숙제를 남겼다”며 “오죽하면 노회찬마저도 정치자금에서 저렇게 자유롭지 못하느냐는 문제 제기”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치자금 문제는 진짜 심각하다. 하나는 비현실적이다. 정치인이 생활하고 정치하고 정당 활동하고 언론 활동하고 하는데 들어가는 비용하고 안 맞는다”며 “그거를 솔직하게 얘기해야 된다. 또 하나의 문제는 현역한테 너무나 압도적으로 유리하게 돼 있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원외인사는) 비공식적인 돈이 더 필요하다는 얘기다. 정치권이 이거를 솔직하게 인정해야 된다”며 “지금까지 정치관계법 개정하면서 현역한테 불리하게 개정하는 거 한 번도 본 적이 없다. 자기네들이 표결로 정하는 법이기 때문에 항상 유리하게 만든다. (이번에는) 국민들이 여론으로 밀어붙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