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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주 보문단지 맛집로드> 가성비 甲, 보문단지 터줏대감 낙지마실

전통의 여행지, 경북 가볼만한곳 경주는 대개 가족 여행이나 경주 1박2일 여행코스 등으로 떠올리기 쉽지만 데이트코스로도 손색없는 곳이다. 특히나 여름밤에 빛을 발하는 경주 야경과 알찬 경주 볼거리는 이제 마지막을 향해 가는 여름의 추억을 만들기에 제격이다. 오늘은 경주 당일치기부터 1박2일 주말여행, 여름휴가까지 즐겁게 보낼 수 있는 경주 여행지와 경주 먹거리를 함께 소개해본다.

블루원 워터파크는 여름 필수코스로 꼽히는 경주 가볼만한곳으로 폭염이 심한 요즘, 더욱 달콤하게 느껴지는 시원한 경주 놀거리이다. 날씨에 관계없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 연인들의 경주 데이트코스로도 꼽히지만 아이들에게도 최고의 휴식처이다. 첨성대는 별달리 볼 게 없는 곳이라 생각하기 쉬운 경주 여행코스인데, 여름에는 더운 낮보다는 조명이 빛나는 밤에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밤의 방문을 추천한다. 안압지 역시 경주 야경명소로 조명에 빛나는 건물과 그 아래를 휘감은 연못의 풍경이 환상적인 모습을 자아내어 출사지로도 인기. 경주 힐링테마파크 속 프로방스 빛축제는 8월31일까지 진행되는 경주 축제로 여행객들의 호평이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또한 31일까지 진행되니 참고하자.

특별한 먹거리가 드물지만, 경주 맛집여행을 즐기는 것은 가능하다. 경주 보문단지 맛집 중에 전통 있는 현지인 단골집이 많기 때문이다. 그 중 보문단지 터줏대감으로 꼽히는 낙지마실은 무안 제일회식당, 구리 골목안채, 부산 조방낙지, 목포 송학낙지와 함께 전국 5대 낙지집으로 유명하다. 인근 경주 첨성대 맛집으로도 불리며, 20년 전통을 이어오며 부담없는 가격과 맛깔난 낙곱새, 아이들이 먹을 수 있는 어린이메뉴와 놀이방 시설 등 손님들이 편하게 방문할 요소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특히 경주 점심을 즐기는 주말 가족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언급했듯, 경상권에서 유명한 낙곱새 자체의 맛을 찾아오는 손님들도 있는 만큼 경주맛집 추천목록에 이름을 올리며 여행 중 방문해볼만한 경주 밥집, 낙지마실에서 가성비 좋은 푸짐한 한끼니 어떨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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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승진 기자

전국적으로 기업의 동향을 맡고 있습니다.
지역의 알찬 정보를 길어 올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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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셜인터뷰] 조민② “北 동창리 움직임은 미국의 관심 촉구용”
한반도 평화시대의 시작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았던 제2차 북미정상회담이 결국 협상 결렬로 성과없이 끝나면서 북한 비핵화 문제는 새로운 국면을 맞게 되었다. 이에 <폴리뉴스>는 조민 평화재단 평화교육원장을 모시고 제2차 북미정상회담 평가와 향후 과제 및 전망을 들어봤다. 조민 원장은 8일 <폴리뉴스> 사무실에서 진행된 본지 김능구 대표와의 인터뷰에서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북의 동창리 미사일 발사장 움직임에 대해 “미국의 관심 촉구용에 불과하다”고 일축했다. 조 원장은 그러나 “북한 측에 아무런 길이 보이지 않는 막다른 형태는 위험하다”며 “실무 차원에서 다시 협상이 이루어져야 하고, 제3차 북미정상회담이 열리기 전까지 북한의 숨통을 터주는 대화는 지속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의 역할로 민간부문의 인도적 지원은 물론 “정부가 나서서 미국을 비롯한 국제사회에 인도적 차원의 대북 지원 필요성을 적극 설득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조 원장은 또 “북한이 ‘절세 백두 위인의 보검’인 핵을 결코 포기할 수 없다”며 막연한 희망적 사고와 낙관적 전망을 경계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북한과 협상을 해야만 하는 이유는 “완전한 비핵화

[카드뉴스] 현대차-카드사, 수수료율 인상 갈등…신한·삼성 등 가맹계약 해지

[폴리뉴스 강민혜 기자] 현대자동차와 카드 수수료율 인상 갈등을 겪은 신한·삼성·롯데카드가 결국 가맹점 계약을 해지 당했다. 현대차는 11일 자사 영업점에 신한·삼성·롯데카드를 받지 말라고 지시했다. 자동차를 구매하려는 고객이 해당 3개사 카드로 결제를 요구하면 거부당한다는 뜻이다. 앞서 대부분의 카드사는 지난 1일 현대차의 카드 수수료율을 현행 1.8%대에서 1.9% 중반대로 0.1∼0.15%포인트 인상했다. 이는 금융당국이 지난해 11월 발표한 카드수수료 종합개편방안에 따른 조치다. 금융위는 “카드사의 마케팅 비용이 주로 대형가맹점에 쓰이는데 이를 중소가맹점과 공동 부담해왔다”며 대형가맹점이 돈을 더 내는 방향으로 수수료 체계를 개편했다. 그러나 현대차는 카드사들이 내놓은 수수료율 인상안을 수용할 수 없다며 동결에 가까운 0.01~0.02%포인트 인상으로 맞섰다. 동시에 카드사들에 가맹계약 해지를 통보했다. 카드사와 현대차 간 협상의 물꼬가 트인 건 지난 10일이다. 현대차가 0.05%포인트 인상으로 한 발 물러서면서 KB국민·현대·하나·NH농협·씨티카드와의 협상이 타결됐다. BC카드도 11일 현대차가 제시한 0.05%포인트 인상, 즉 1.89% 수준의

[카드뉴스] 깊어져만 가는 르노삼성 노사 갈등

[폴리뉴스 김기율 기자] 르노삼성자동차 노사 갈등이 깊어져가고 있습니다. 28일 르노삼성 노조는 민주노총·금속노조와 공동투쟁을 결의했습니다. 노조는 “르노그룹이 ‘기술사용료, 연구비, 용역수수료, 광고 판촉비’ 등의 명목으로 거액의 자금을 요구했다”며 “노동자에게 희생을 강요하면서 무리한 고배당을 요구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지난해 6월 시작한 르노삼성의 임금 및 단체협약 협상은 해를 훌쩍 넘긴 지금까지도 마무리되지 못했습니다. 노사는 16차례 본교섭을 벌였으나 임단협 협상 세부 안건조차도 논의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로스 모조스 르노그룹 부회장은 부산공장을 직접 방문해 “파업은 변화를 가져오지 못했다”며 조속한 합의를 촉구했습니다. 도미닉 시뇨라 르노삼성 대표 역시 “3월 8일까지 협상을 마무리해야 한다”고 처음으로 시한을 언급했습니다. 르노삼성 노조는 지난해 6월 임단협 협상을 시작한 이후 지금까지 모두 42차례에 걸쳐 160시간의 부분파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에 르노삼성 협력사들과 부산상의는 “임단협 지연과 파업으로 협력사와 부산·경남 지역 경제가 모두 타격을 받고 있다”며 르노삼성 노사에 조속한 합의를 촉구했습니다. 이들은 “이 상황이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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