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비경과 시원함을 갖춘 국내 곳곳의 여행 명소로 수많은 피서객들이 몰리고 있다.

이 가운데 충남 안면도는 국내에서 7번째로 큰 섬으로 태안팔경 중 제3경인 안면송림, 서해안의 아름다운 일몰 등을 감상할 수 있고 먹을거리 또한 풍성해 여름 피서지로서 적절한 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다.

또한 수도권에서도 2시간 안팎으로 도착할 수 있어 1박 2일 여행지로도 선호돼 가족, 친구, 연인 등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적절한 곳이다.

특히 안면도에는 지역 특성 상 싱싱한 해산물이 풍부해 이를 조리해 진정한 안면도의 맛을 선보이는 맛집도 즐비해 미식 여행에도 제격이다.

꽃지해수욕장 맛집이자 안면도 게국지 원조로 알려진 ‘시골밥상’은 게국지를 대중화시킨 1세대 게국지 전문점으로 알려져 신선한 맛이 일품인 게국지를 비롯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게국지는 충청남도 향토 음식으로 고단백 식품인 꽃게를 조리해 각종 채소와 겉절이 김치 등 재료와 함께 끓여내는 음식이다.

특히 꽃게 중에서도 봄철 암꽃게는 살이 통통하게 올라 영양가가 골고루 분포돼 최고급 식재료로 손꼽히는데, 시골밥상은 이런 봄철 암꽃게를 사용해 더욱 진정한 맛을 갖춘 게국지를 선보이고 있다.

세트메뉴로는 게국지, 양념게장, 간장게장, 대하장, 공기밥, 음료수가 제공돼 가격대비 풍족한 식사를 할 수 있어 가족단위 손님이 방문하기에도 적합하다.

이곳은 고객의 건강과 음식의 신선한 맛을 최우선시 여기는 요리 철학을 바탕으로 김치, 야채, 쌀 같은 재료를 신선한 국내산으로만 사용하고 있어 건강하고 신선도 높은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넓은 주차장과 깔끔하고 쾌적한 실내공간이 구비되어 있어 단체손님, 가족모임 장소로도 이용할 수 있다.

꽃지해수욕장 맛집 ‘시골밥상’ 관계자는 “시골밥상은 안면도 자연휴양림, 꽃지해수욕장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즐긴 후 방문하기에 좋은 위치에 자리하고 있고 여름철 지친 입맛과 체력을 보강하는 신선도 높은 메뉴를 갖췄다. 시골밥상에서 식사를 하게 되는 고객들에게는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입장료 할인이 가능해 아이를 둔 가족단위 손님들도 많이 찾고 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