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석탄 밀반입 관련, 靑-세관당국 말 달라…드루킹 특검수사 기한 연장 촉구”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왼쪽 두번째)가 1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br></div>
 
▲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왼쪽 두번째)가 1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신건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전날(9일) 북한이 남북고위급회담을 제안한 것과 관련해, 남북회담이 정치적 목적으로 활용되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10일 오전 국회 본청에서 가진 원내대책회의에서 “통일부가 전날 북측이 남북문제를 협의하자고 했다”며 “지방선거 승리와 북한산 석탄 국내 반입 이외에는 달라진 것이 없는 마당에, 성과나 진전없이 정상회담을 국내정치적 목적으로 활용해선 안된다”고 전했다.

그는 “지난 6월 평양냉면으로 드루킹 특검을 덮으려고 했지만 그러지 못했다는 점을 상기하라”며 “이번엔 평양만두로 북한산 석탄과 경제실정으로 덮으려 해도 그러지 못할 것이라는 점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북한산 석탄 반입 문제와 관련, “전날 조현 외교부2차관이 원내대표실을 방문해 포항에 입항한 석탄이 북한산이 아닌 러시아산이라 보고했지만, 객관적 증거를 제시하지 못했다”며 “일방적 주장에 우려와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또 “문 정부가 ‘석탄은 러시아산’이라고 주장하는 와중에 세관당국이 ‘해당 석탄은 북한 석탄’이라고 어처구니 없는 일이 벌어졌다”며 “문재인 정부는 ‘업체일탈 문제’로 돌리려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지난 4월 드루킹이라는 이름이 세상에 알려졌을 때에도 개인 일탈이라며 꼬리를 자르려 했다는 점을 상기하지 않을 수 없다”며 “한국당은 국정조사를 통해 문 정부가 미온적 태도로 일관해온 연유를 밝혀나가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지난 19대 대선 당시 안철수 후보 캠프의 선거 전략이 드루킹을 통해 문재인 후보 캠프에 전달됐다는 언론보도와 관련해서는 “특검수사 이전에 문재인 캠프 스스로 진실을 밝혀야 한다”며 “드루킹 댓글로 여론을 조작하고, 타 후보 캠프의 홍보전략을 빼내 활용한 파렴치한 행위에 대해 어떤 책임을 져야 할지 스스로 답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드루킹 여론조작 사건에서 새로운 의혹이 계속 제기되고 있는 만큼 수사기간이 연장되어 져야 할 것”이라며 “특검이 정해진 수사기한에 쫓겨 진실이 은폐되어서는 안될 것이다. 드루킹 게이트의 실체적 진실을 밝히기 위해 특단의 조치를 강구해갈 것”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