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사결과 걱정 않는다, 다만 특검이 일방적으로 김경수 몰아붙이면...”

설훈 더불어민주당 의원
▲ 설훈 더불어민주당 의원

설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9일 드루킹이 김경수 경남지사가 댓글조작에 관여했다고 주장하는데 대해 “자기들이 곤궁한 처지를 벗어나기 위해 일종의 물귀신 전략으로 물고 늘어지면서 구원책을 쓰는 것 아닌가”라고 말했다.

설 의원은 이날 오전 YTN라디오 <김호성의 출발새아침>과의 인터뷰에서 김 지사가 드루킹의 댓글조작 관련됐다는 의혹에 대해 “저는 (드루킹이) 댓글 조작을 불법적으로 하고 있다는 걸 알면서 김경수 지사가 (드루킹을 만나는 등의 행위를) 했을 거라고는 전혀 생각하지 않는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특검 쪽에서 엄정하게 잘 조사하면 결과는 정확히 나올 것이라 생각해 저는 (수사결과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면서 “그러나 (특검이) 일방적으로 김경수 지사를 몰이붙이겠다 한다면...”이라며 정치적으로 대응할 뜻을 내비쳤다. 이어 “그건 아닐 거라고 보고, 사실을 사실대로 파악해내는 특검이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설 의원은 김 지사를 신뢰하는 근거에 대해 “김 지사는 자신이 상황을 알면서 불법을 저지를 수 있는 인물이 전혀 아니다”며 “(드루킹과의 만남 등이) 이게 불법인줄 알면서 뻔히 불법을 저지를 인물은 전혀 아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당시 선거 과정을 놓고 보면 누구든지 다 문재인 대통령이 된다고 생각했다. 경쟁자와 다투거나 어쩌면 우리가 질지도 모른다는 이런 상황이었더라면 불법을 저지를 수 있다고 볼 수 있는 여지가 있을지 모르지만 누가 보더라도 다 이긴다고 생각하는데 굳이 불법까지 해서 할 이유가 없다”는 점도 들었다.

또 설 의원은 이재명 경기지사 논란과 관련해 “당이 거기에서 가타부타하는 자체가 좀 이상하다”며 “이재명 지사 부분은 사실 팩트 부분에 대한 다툼이 있다. 그 문제는 일단 수사 결과를 지켜보면 되는 거지, 결과가 나오기 전에 맞다 그르다, 또는 옳다 그르다 이렇게 이야기하는 것은 좀 상황을 잘못 보는 것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이어 “팩트 자체를 다투는 상황에서 당이 이 문제를 어떻게 해야 한다는 판단은 오류가 아닐까”라며 “기다려야 한다. 결과가 나오면 당이 조치하면 되는 것이고 억울한 상황이었다 하면 그에 따른 적절한 대우를 하면 되는 것이지 지금부터 서둘러서 판단하고 결정해서 어떻게 해야 한다는 것은 성급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