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與 해명, 진정성 있는 태도라 볼 수 없다"

김동철 바른미래당 비상대책위원장이 3일 박선숙 바른미래당 의원의 환경부 장관 입각설이 흘러나오고 있는 데 대해 "청와대는 이런 간보기 정치는 제발 그만했으면 좋겠다"고 불쾌감을 드러냈다.

앞서 청와대는 이날 박선숙 바른미래당 의원을 '협치 내각' 1순위 카드로 검토하고 있다는 보도에 대해 "논의된 바 없다"고 밝혔고,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도 "홍영표 원내대표와 확인했다"며 "사실무근"이라고 일축했다.

이에 김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 본청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가 경제가 최악인 상황에서 청와대와 여당이 야당에 진정한 협치의 손을 내민 것도 아니고, 한쪽에서는 입각한다 하고 다른 쪽에서는 모른다 하고 장난하듯 국정을 운영하며 야당을 우롱하고 국민을 실망시키는 것이 어느 누구에게 도움이 되냐"며 이같이 말했다.

김 비대위원장은 "박선숙 의원을 좋은 카드라고 말한 고위관계자, 이것을 논의한 바 없다는 청와대 대변인과 도대체 우리는 몇 개의 청와대와 대응을 하면서 가야하냐. 청와대는 해명하라"고 비판했다.

이어 "박선숙을 환경부 후보로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추천한 것도 사실이다. 그런데 민주당 대변인은 사실이 아니라 한다"며 "청와대도 민주당도 솔직하고 진정성 있는 태도라고 볼 수 없다"고 지적했다.

김 비대위원장은 "저희는 정말 장관 자리에 연연하지 않고 정말 대화와 소통을 통해서 국정 운영하는 본연의 협치를 하고 싶은데, 혹시 장관 자리를 제안한다면 대통령이나 또는 대통령을 대신할 비서실장 정무수석이 예의를 갖춰 바른미래당 지도부에 정식으로 제안할 일이지 언론에 흘리는 건 예의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일침했다.

아울러 "지금 상황에서 진정한 협치는 만악의 근원인 제왕적 대통령제 청산하는 개헌, 다당제 제도화로 적대적 양당제 청산하고 여야가 대화와 소통으로 국정을 풀어가는 선거제도 개혁, 경제와 민생 살릴 규제개혁과 노동개혁, 방송법 개정, 특별감찰관법 개정 등 그동안 진행된 과제들을 광범위하게 협의해서 국정을 풀어나가는 것이 협치"라며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장관 자리는 전혀 매개가 될 수 없다"고 못박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