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제주도에서 가족 캠핑을 왔다가 실종됐던 30대 여성으로 추정되는 시신이 일주일만에 발견된 가운데 사망원인에 대한 의문이 커지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1일 오전 10시 50분께 제주 서귀포시 가파도 서쪽 해상에서 여성 시신 1구가 발견됐다.

이날 가파도 서쪽 해상 1마일 부근에서 무슬포와 가파도를 경유하는 마라도를 왕복하는 여객선에서 시신을 발견했고 해경으로 신고했다.

시신은 심하게 부패돼 육안으로는 정확한 신원 파악이 힘들지만 최(38) 씨의 문신이 시신에 그대로 있고 실종 당시 입었던 민소매 티와 반바지, 장신구도 그대로였다.

경찰은 타살 가능성은 낮다고 보고 있하지만 시신이 발견된 지점은 실종됐을 것으로 추정되는 세화 포구와는 1백 킬로미터 이상 떨어진 정반대 지점이고 이 시기 제주 지역 해류 특성상 해류 반대 방향으로 떠밀려 이동하기가 쉽지 않아 의구심이 풀리지 않고 있다.

경찰은 시신 검시 등을 통해 동일인 여부를 확인한 후 사망 원인을 조사할 예정이다.

최씨는 지난 25일 밤 11시쯤 제주시 구좌읍 세화항 부근에서 실종됐다.

최씨의 남편 A(37)에 따르면 최씨는 딸, 아들과 함께 카라반에서 캠핑을 하다 음주 상태로 혼자 밖에 나간 뒤 돌아오지 않았다.

이튿날인 26일 오후 3시쯤 세화항 방파제 인근 해상에서는 최씨의 휴대전화와 카드, 슬리퍼 한쪽이 발견됐다.

주변 폐쇄회로(CC)TV를 탐색한 결과 최씨는 실종 당일 세화항 주변 편의점에 들렀던 것으로 확인됐다.

편의점 폐쇄회로(CC)TV를 분석한 결과, 최 씨는 해당 편의점에 들러 소주와 얼음컵 등의 물건을 구입하고 편의점을 나선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가족 동의를 얻어 수사는 공개로 전환하고 편의점 폐쇄회로(CC)TV에 찍힌 최씨의 모습이 담긴 전단을 배포하고 수사를 벌여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