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비호한 이주민 서울경찰청장도 수사대상"

김동철 바른미래당 비상대책위원장이 1일 허익범 특검의 조사 결과를 언급하며 "이로써 김경수 지사의 댓글조작 공모 혐의는 더욱 짙어졌다"고 말했다.

김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특검팀이 확보한 김 지사와 드루킹의 지난해 1월 5일자 메신저 내용에 따르면, 이들은 문재인 대선 후보의 재벌개혁 방안까지 주고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는 서로가 매우 가깝고 긴밀한 관계였음을 분명하게 방증하는 것"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이어 "이처럼 중차대한 사실이 왜 이제야 밝혀졌는가. 당시 드루킹 수사를 총지휘했던 서울경찰청은 뭘 했는가. 이주민 서울경찰청장은 이들에 대해 또 뭐라 했는가. 김 지사가 의례적 감사 인사만 보냈을 뿐이라고 비호하고, 통신·계좌영장도 발부받지 못한 상태에서 김 지사를 참고인으로 불러 ‘면피용 쇼’를 벌였다"고 비판했다.

김 비대위원장은 "또한 특검팀은 지난달 10일 드루킹 일당이 사용했을 것으로 추정되는 휴대전화와 유심칩을 비롯해 회계 자료가 든 컴퓨터까지 무더기로 발견했는데, 이곳은 경찰이 이미 두 차례 압수수색을 했던 곳"이라며 "경찰은 도대체 뭘 수색했던 것인가. 이러한 부실수사, 봐주기 수사의 책임자가 바로 이주민 서울경찰청장이고, 이것은 직무유기를 넘어 명백한 범죄행위"라고 맹비난했다.
 
그러면서 "이주민 청장은 특검의 명백한 수사 대상이 돼야 한다. 그럼에도 청와대는 이주민 청장을 버젓이 유임시켰다. 남이 하는 것은 악이지만 내가 하면 전부 선이라는 이런 이중적이고 위선적인 인식이야말로 청산해야 할 적폐"라며 "문재인 대통령은 이주민 청장을 당장 경질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덧붙여 "특검팀은 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만큼, 신속하고 엄정한 수사를 진행하여 모든 범죄사실을 명명백백히 밝혀달라"고 요구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