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불법’ 언급한 이상 다른 결과 내놓기 어려울 것”

윤영석 자유한국당 수석대변인. <사진=연합뉴스><br></div>
 
▲ 윤영석 자유한국당 수석대변인.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신건 기자] 자유한국당은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27일 전군주요지휘관회의에서 국군기무사령부의 계엄령 검토 문건을 ‘불법적인 일탈행위’라고 말한 데 대해 “청와대의 초법적 일탈행위”라고 비판했다.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29일 논평을 통해 “청와대 대변인은 군사기밀보호법 위반 논란에도 문건을 공개하고, 대통령은 삼권분립을 무시하고 기무사 문건을 ‘불법적’이라고 규정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수석대변인은 “국회 정보위 비공개 회의에서는 이석구 기무사령관과 문건 작성 실무자가 서로 엇갈린 주장을 펼쳤다. 이 사령관은 ‘계엄문건, 실행 의지 있다고 봤다’고 한 반면 문건 작성자는 ‘실행회의도 비밀지정도 안해 대비계획일 뿐’이라고 했다”며 “청와대가 이 문건에 대해 왜 이렇게 집착하는지 도저히 이해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또 이 과정에서 오히려 송영무 국방장관의 무능, 국군의 사기와 기강만 바닥에 떨어졌다고 지적했다.

윤 수석대변인은 “대통령이 직접 나서 불법이라고 규정한 이상 특별수사단이 다른 결과를 내놓기는 힘들 것”이라고 주장하며 “한국당은 여야가 합의한 대로 특별수사단과 검찰의 수사결과가 발표되는 즉시 청문회를 개최할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국정감사 및 국정조사를 통해 문건의 실체적 사실 규명과 함께 문건의 유출경위 등을 검증해 국민들께 철저히 진실을 규명할 것”이라며 “국가안보를 볼모로 삼아 권력에 붙어 개인의 입신양명과 이득을 보기위해 국군을 팔아먹는 일부 정치군인들의 행태도 이 기회에 반드시 뿌리 뽑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