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속초는 설악산과 동해바다가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 경관을 자랑하며, 사계절 수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대표적인 국내 여행 명소로 알려져 있다. 이뿐만 아니라 곳곳으로 풍성한 속초 여행코스와 가 볼 만한 곳이 많아 휴식을 즐기려는 이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또한, 속초에서는 산지에서 맛볼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로 식도락 여행의 묘미까지 누려볼 수 있어 많은 이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활어회와 대게 등 산지의 싱싱한 수산물을 맛볼 수 있음은 물론 아바이 순대, 닭강정, 물회, 황태구이까지 다양한 별미로 입맛을 사로잡는다. 

이 가운데, 속초시 노학동에 위치한 ‘미가’는 황태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황태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콜레스테롤이 거의 없고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피로 해소에도 좋은 음식으로 통한다. 또한 맛이 담백할 뿐만 아니라 국이나 구이, 찜, 조림, 등 다양하게 조리되어 입맛에 따라 즐기기 좋다. 

속초 미가는 30년 전통을 자랑하는 황태 요리 전문점으로, 수많은 방송을 통해 하루 700마리 이상 황태가 팔리는 속초 맛집으로 소개된 이력을 자랑하고 있다. 최근에는 2018년 동계올림픽 한국관광공사 강원도 속초시에서 우수 맛집으로 선정되며 그 맛을 검증 받은 곳이기도 하다.

대표 메뉴에는 황태구이 정식과 더덕구이 정식, 황태 해장국, 황태구이, 어린이 황태국 등 다양한 메뉴를 갖춰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국내산 재료만을 엄선해 사용하고 있으며, 인공 조미료 사용없이 천연 재료로 맛을 내 깔끔하고 건강한 맛이 남다르다. 여기에 손맛 좋기로 유명한 주인장이 식재료 선별부터 조리까지 직접 도맡아 하며 현지인들에게도 소문난 속초 맛집이기도 하다. 

정식 메뉴 주문 시에는 한 상 가득 푸짐하게 차려지는 밑반찬으로 넉넉한 인심까지 선보이고 있다. 각종 나물과 제철 식재료를 통해 요리한 것으로 여러 음식이 제공되며, 깔끔하고 정갈한 맛으로 입맛을 돋우기에 제격이다. 밑반찬에 사용되는 식재료는 직접 채취해 사용하는 것으로 믿을 수 있고, 건강함까지 두루 갖추고 있다.

정식 메뉴와 더불어 황태 해장국도 속초 맛집 미가의 인기메뉴로 통한다. 깊고 진한 국물에 시원한 맛이 일품으로, 기본 5시간을 정성 들여 끓인 육수에 푸짐하게 넣은 황태가 특징이다. 또한, 황태의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어 어린 아이부터 나이 드신 어르신들에 이르기까지 누구와 함께 먹어도 좋은 메뉴이다. 

한편, 관계자는 “속초 미가는 직접 공수한 신선한 식재료를 통해 건강한 요리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으로, 간을 최소화해 자극적이지 않고 본연의 맛을 살린 담백함이 장점이다. 또한, 한옥 스타일의 멋스러운 외관과 깔끔한 실내 인테리어를 통해 관공서 및 지역 기관장들의 식사 모임 장소로 지명도가 높은 속초 맛집으로도 유명하다”라는 말을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