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쳐>
▲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쳐>

 

[폴리뉴스 조민정 기자]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LG전자의 불법도급 및 갑질을 막아 달라”는 내용의 글이 지난 23일 게재돼 논란이 일고 있다.

자신을 국내 유명 전자회사 AS 서비스 기사라고 밝힌 청원자는 ‘LG전자 불법도급 및 갑질’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게재했다.

이 청원자는 해당 글에서 LG전자는 출장 AS 기사에 대해 고객만족 평가제도가 있으며, 제품이나 비용 불만을 이유로 고객들에게 불만족 평가를 받아도 서비스센터가 아닌 해당 AS 기사의 잘못으로 만들어 자아비판과 같은 형태로 반성을 하도록 시켜 기사들에게 정신적 고통을 주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이러한 행위는 단순히 근로자들을 괴롭히는 수단에 불과하며 직원 통제 수단으로 악용되고 있으니 정부 차원에서 제도적 장치를 만들어 주길 바란다,  근로자들 중에는 우울증 등에 시달리는 사람도 많다”고 밝혔다.

또 추가 근무에 대한 수당도 지급되지 않고 있다고 게재했다. 이 청원자는 ‘당일 처리율’이라는 통계를 바탕으로 근무시간 내에 처리하지 못할 만큼 물리적으로 과다한 일을 시키고, 작업 처리율이 낮으면 압박을 가하기 일쑤이며 때문에 별도 연장수당 없이 작업 처리를 하는 실정이라고 밝혔다.

청원자는 LG전자의 AS 기사들은 LG전자 서비스센터와 직접 계약을 하고 있지 않아 서비스센터의 독립성을 보장하고 있다고 말하지만, 엄밀히 보면 서비스센터가 직접 관리하고 있는 불법 도급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말로만 정도 경영 외치던 분은 세상을 떠났지만, 그 뒤를 이은 분도 불법 도급 관계를 개선할 생각과 의지가 없어 보인다”며 “겉으로는 훌륭한 기업 이미지를 내세우지만 속으로는 썩어 있는 LG전자의 개선을 부탁드린다”고 청원했다.

‘LG전자 불법도급 및 갑질’에 대한 청원은 8월 22일까지이며, 국민청원 동의자가 20만 명이 넘을 시 청와대가 공식 답변을 하게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