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24일) 전국위원회 거쳐 의결

자유한국당 김병준 혁신비대위원장이 24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br></div>
 
▲ 자유한국당 김병준 혁신비대위원장이 24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신건 기자] 자유한국당은 당 혁신을 이끌 비상대책위원 9명의 명단을 확정했다. 이들 명단은 이날 전국위원회의 추인을 거쳐 확정할 방침이다.

김병준 혁신비대위원장은 24일 오후 국회 본청에서 가진 비공개 의원총회에서 박덕흠·김종석 한국당 의원과 최병길 전 삼표시멘트 대표이사, 김대준 소상공인연합회 사무총장, 이수희 마중물 여성연대 대변인, 정현호 한국청년정책학회 이사장을 지명했다. 비대위 대변인으로는 배현진 전 MBC 아나운서를 임명했다.

당내 의원은 김성태 원내대표와 함진규 정책위의장 등 당연직을 포함해 초선 김종석 의원과 재선모임 간사를 맡고 있는 박덕흠 의원이 포함됐다.

외부 비대위원으로는 최병길 전 삼표시멘트 대표이사, 김대준 소상공인연합회 사무총장, 이수희 마중물 여성연대 대변인, 정현호 한국청년정책학회 이사장이 임명됐다.

대변인은 배현진 전 MBC 아나운서가 맡았다.

김 위원장은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비대위원 선정 기준에 대해 "새로운 가치를 세우고 좀 기여를 할 수 있는 사람들을 많이 생각했다“면서 ”여성도 있어야 하고, 청년도 있어야 한다는 것을 생각했다"고 밝혔다.  

반대 여부를 묻는 기자의 질문에 김 위원장은 “없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