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여름학기 대비 워라밸 강좌 50% 늘려

백화점 문화센터를 찾은 젊은 소비자들. <사진=롯데쇼핑 제공>
▲ 백화점 문화센터를 찾은 젊은 소비자들. <사진=롯데쇼핑 제공>

[폴리뉴스 서예온 기자] 롯데백화점은 25일부터 가을학기(9~11월) 문화센터 강좌 접수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가을학기 강좌(문화센터 전점 동시 진행)는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 파트’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올해 가을학기는 봄·여름학기 보다 워라밸 관련 강좌를 50% 이상, 전체 강좌 중 워라밸 테마의 강좌 비중을 전년보다 5%P 늘은 20%로 늘렸다.

이를 통해 직장인들이 퇴근 후 저녁시간에 ‘취미’와 ‘힐링’, ‘자기개발’ 테마로 강좌를 들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먼저 롯데백화점은 젊은 20~30대 직장인을 위한 ‘디제잉 스쿨’ 강좌를 준비했다.

해당 강좌에서는 휴대용 디제잉 기기 ‘Monster GODJ’를 활용한 디제잉 교육을 선보인다. 

저녁시간에 수강할 수 있는 예술·문화와 관련된 강좌도 진행한다. 

전(前) 영국 런던미술관 전문가이드를 초청해 일상 속에서 예술적 안목을 키울 수 있는 ‘현대 미술 인사이트’ 강좌와 작가들이 직접 설명하는 고전 인문학 강좌도 준비했다.

아울러 여행에 대한 강좌도 선보인다. 

제주도 여행과 관련된 여행 가이드 강좌 및 제주 음식과 관련된 강좌부터 ‘100만원으로 떠나는 효율 여행’, ‘감성 여행 사진 찍기’ 등 다양한 강좌를 준비했다. 

직장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좌도 기획했다. 

롯데백화점은 직장인들을 위한 ‘스피치 클리닉’ 부터 이미지 컨설턴트들이 직접 알려주는 ‘퍼스널 이미지 브랜딩’과 ‘5가지 호감의 기술’ 등의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20~30대뿐만 아니라 40~50대의 워라밸을 위한 강좌도 준비했다. 

최근 활동적인 중년 고객들을 지칭하는 ‘액티브 시니어’들이 늘어남에 따라 직접 모델에 도전하는 ‘시니어 모델’ 아카데미와 ‘어른을 위한 그림책테라피’, ‘100세 시대 바른먹거리’, 시니어 필라테스·요가 등 시니어들의 힐링과 건강을 위한 강좌을 선보인다.

김대수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서 고객들의 삶이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해 워라밸에 맞춘 새로운 강좌들을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변화해가는 사회 분위기에 맞는 강좌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고객들이 일과 문화·여가생활이 양립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