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행태, 진실규명·군개혁보다는 정치적으로 활용하겠다는 것”

자유한국당은 21일 청와대가 전날 기무사의 계엄 실행문건일 가능성이 높은 추가문건을 공개한데 대해 “살라미식 선별공개”라고 비난하며 일괄공개를 요구했다.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이날 청와대의 계엄 추가문건은 ‘대비계획 세부자료’ 문건의 개괄적 내용만 공개한 것과 관련한 브리핑을 통해 “기무사 문건 관련 청와대의 행태는 진실을 규명하고 군을 개혁하겠다는 것이 아니라 본 사안을 정치적, 정략적으로 활용하겠다는 것이 아닌지 우려스럽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국민적 의혹이 없도록 확보한 문건을 일괄적으로 공개하기 바란다. 선별 공개로 진행되는 기무사 문건 처리로는 국민적 의혹을 해소할 수 없다”며 “한국당은 기무사 문건의 실체적 진실규명을 바란다. 기무사 문건의 살라미식 선별 공개보다는 일괄 공개가 바람직하다”고 주장했다.

또 그는 기무사 계엄문건 수사에 대해서도 “이 사안은 국민의 국군에 대한 신뢰와 관계된 중대한 사안이다. 명확한 진실 규명과 공정한 수사가 필요하다”며 “기무사 문건 관련 국방부장관의 지휘도 받지 않는 독립 특별수사단이 구성되었지만 청와대가 직접 문건을 공개한 것이다. 청와대가 가이드라인을 제시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이어 “특별수사단은 기무사 문건 관련 국방부 장관에 대한 보고절차 없이 중립적으로 실체적 진실을 밝히라는 뜻에서 만들어진 조직”이라며 “공정하게 진실규명을 하기 위해 조직한 특별수사단이 아닌 청와대가 전면에 나서는 것은 정치적 의도를 의심받을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