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에는 7개의 산이 모여 뛰어난 경치를 보여주는 영남알프스가 위치해 있어 해마다 많은 관광객이 이곳을 방문한다. 영남알프스에는 1987년에 개발돼 73㏊에 달하는 면적을 가진 등억온천단지와 자연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신불산 등산로, 신불산의 비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신불산 모노레일, 동굴탐험을 할 수 있어 가족 단위 손님이 자주 방문하는 자수정동굴나라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다.

더불어 영남알프스 가는 길에 위치한 수남벚꽃길은 개화 시즌에는 만개한 벚꽃을 구경할 수 있어 봄에 더욱 많은 관광객이 이곳을 찾는다. 인산인해를 이루는 지역인 만큼 주변에는 각양각색의 산해진미를 판매하는 울산언양맛집 추천 식당도 즐비해 있다. 

그중에서도 사시사철 수요가 높으며 부산을 비롯한 경남 지역의 대표적인 향토음식으로 꼽히는 돼지국밥을 남다른 노하우로 제공하는 울산통도사맛집 '명가돼지국밥'이 주목받고 있다. 이 집은 구아바잎과 연잎을 이용한 돼지국밥 제조방법으로 특허를 받아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언양국밥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관계자는 “구아바는 각종 비타민 및 섬유질, 철분 등이 풍부해 ‘신이 내려준 선물’로도 불리는 과일로 비만 예방, 피부 노화 방지, 항알레르기 작용 등 다양한 효능을 보인다. 연잎은 비타민C, 비타민B12, 아미노산 등이 들어있어 활성산소로 인해 생기는 성인병 및 노화에 탁월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든든한 국밥 한 그릇에 다양한 효능을 지닌 재료를 더한 명가돼지국밥의 메뉴는 돼지국밥, 순대국밥, 내장국밥, 섞어국밥으로 구성된 국밥 요리와 보양식으로 흔히 즐기는 뼈다귀해장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더불어 술안주로 높은 수요를 보이는 수육을 크기 별로 판매하고 있으며, 다양한 주류까지 갖추고 있어 회식 장소로도 자주 이용되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그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계절 메뉴인 콩국수와 열무국수를 선보였다. 특히 콩국수의 경우 직접 갈은 콩국을 사용하면서 맛에 건강을 더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울산울주군맛집 명가돼지국밥 관계자는 “근처에 벚꽃을 구경할 수 있는 수남벚꽃길 등 여러 관광지가 있어 관광버스를 타고 온 단체 손님이 많으며, 매장 뒤쪽 축구장에서 운동 후 방문하기도 한다. 내부가 넓고 쾌적해 단체 손님이 방문했을 때도 만족스럽게 식사를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원래는 울산 신정동에 매장을 운영했는데 현재 수남벚꽃길로 이전했다. 따라서 울산 남구에 있는 단골손님들도 자주 가게를 방문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구아바와 연잎을 활용하는 점이 우리 매장의 가장 큰 특징인데, 이 두 가지 식품 모두 건강 관리에 뛰어난 효능을 보여 손님들의 반응이 좋다”며 “여름철 계절 메뉴로 선보인 콩국수와 열무국수 역시 이에 못지 않게 만족도가 높다. 앞으로도 더욱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판매하기 위해서 노력하는 울산언양맛집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맛집을 선택할 시 매장에서 판매하는 메뉴, 가격, 인테리어 등의 사항을 참조해야 하며 직접 매장을 방문해본 사람들의 후기를 참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