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이어지는 여름 무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을 추슬러야 할 보양 음식 생각이 절로 드는 요즘, 최상의 식재료와 특별한 약재 육수가 빚어내는 보양식을 선보이는 파주 맛집 약선 마을을 찾아 잃어버린 입맛도 되찾고 원기도 충전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을 어떨까.

약선 마을은 해신탕이 유명한 파주 보양식 맛집이다. 해신탕은 ‘바다의 산삼’이라 불리는 전복과 타우린과 아미노산이 풍부해 조혈강장 작용을 하고 원기를 돋우는 역할을 하는 낙지, 이외에도 새우, 가리비 등의 해산물과 닭 등의 다양한 재료의 조화가 돋보이는 대표적인 보양식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특히, 이곳의 해신탕은 랍스타를 통째로 넣어 남다른 비주얼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낙지, 전복, 가리비, 새우 등의 해산물은 물론 산양삼, 인삼, 꾸찌뽕, 말굽버섯, 백화수오, 잔대, 황기, 구기자, 오가피, 천궁, 대추, 엄나무 등의 갖은 약재를 더해 맛은 물론 건강까지 두루 갖췄다는 평이다.

더불어 파주 약선 마을에서는 수돗물이 아닌 항암작용과 원기회복에 좋은 강원도 인제 필례약수물을 사용하여 음식을 만들며 특별함을 더하고 있다. 필례약수물은 탄산성분과 철분이 녹아 있으며, 피부병과 위장병, 숙취해소에도 효능이 있기로 유명하다.

국내 최초의 약선 약재 셀프코너를 갖춘 것도 파주 약선 마을의 인기 요인이다. 매장 한 편에 마련된 셀프코너에는 맥문동, 당귀, 노니, 송이버섯, 능이버섯, 은이버섯, 차가버섯, 녹각, 황칠나무 등 약재, 약물, 약재가루, 약선버섯류 등을 다양하게 마련하고 있으며, 그 효능에 대한 친절한 설명까지 더해져 직접 보고 선택해 원하는 보양식을 만들어 먹을 수 있다.

관계자는 “국내 최초 약선 약재 셀프코너를 통해 직접 원하는 보양식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며 “여름철, 특별한 보양식을 즐기고 싶은 이들이라면 파주 약선 마을을 찾아 특별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을 것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파주 출렁다리 맛집 약선마을에서는 대표 메뉴인 랍스타 해신탕 이외에도 약수 해신탕, 오복탕, 약수 토종닭백숙, 약수 오리백숙, 약수 옻닭, 옻오리, 약수 묵은지 닭도리탕 등 다양한 보양 메뉴를 선보이고 있어 취향에 맞는 메뉴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