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맞춤형 논문컨설팅그룹 '더 마스터클래스'는 양적연구 논문을 준비중인 대학원 재학, 수료생 및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4주 통계 강좌를 개설한다. 이번 통계 강좌에서는 힉술지, 학위 논문에 적용될 SPSS, R 통계분석 방법과 결과를 논문에 정리하는 작성법이 중심이 된다.

이번 통계 강좌는 기본적인 확률통계의 가설과 검정 등 통계분석 기법강의, 체계적 고찰 (Systematic Review)을 통한 SPSS, R을 이용한 활용 수업을 병행할 예정이다. 특히, R 강좌는 1주차 R 기초, 2주차 데이터 그래픽 (ggplot2) 및 correlation, 3 주차 회귀분석, 4주차 ANOVA 로 구성되며 일반적인 통계 기초 강의에 한정되지 않고 수업을 들은 후, 실제 학술논문에 적용하여 연구결과와 논의부분을 정리할 수 있는 분석 Tip 을 제공하는 것에 차별성을 두었다.

강좌당 4명 이내의 소규모 강좌로 논문작성시 필요한 통계 기법에 대해 최적화된 효율적 강의가 될 것이다. 강좌의 상세한 커리큘럼은 당사 홈페이지를 참고하고 참가 신청은 더 마스터클래스 고객센터와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더 마스터클래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강좌는 지난 12월 강좌에 참석했던 고객들의 호응과 높은 관심을 반영하고, 논문컨설팅 전문 그룹으로 더욱더 인정 받고 성장하는 더 마스터클래스가 되기 위해 기획됐으며, 석, 박사학위 논문 및 학술지를 준비하는 고객 서비스 확대의 일환이다"고 전했다.

또한 ‘더 마스터클래스’는 획일화된 방법의 지도가 아닌, 고객의 상황과 니즈에 부합하는 세분화된 컨설팅 안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연구계획서, 선행연구검토, 통계분석, 질적연구분석, 체계적 글쓰기 등 분야별로 전공 박사들의 논리적이고 체계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