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목 고등어과의 바닷물고기로 분류되는 참치는 다른 생선과 비교해 크기가 매우 크며 살은 뚜렷한 붉은 색을 띤다. 육질이 곱고 맛이 좋아 미식가들 사이에서는 최고급 어종으로 취급받고 있다.

또한 참치는 EPA와 DHA 함량이 높고 핵산, 칼슘, 철분, 마그네슘 등의 성분이 풍부히 함유해 있어 건강식품 중 하나로도 손꼽힌다. 최근에는 유통기술 발전 등으로 인해서 참치를 판매하는 여러 맛집을 주변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 가운데, 천안 맛집으로 알려진 참치 전문점 ‘사라있네’가 싱싱한 참치를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스끼다시를 제공해 눈길을 끌고 있다.

사케, 그릇 등의 소품을 활용해 고급스러운 일본풍 분위기의 인테리어를 시공한 해당 천안 참치 맛집은 친절한 서비스와 원활한 손님 대응을 위해서 매장의 규모를 작게 운영하는 점이 특징이다.

이곳에서는 신선한 참치를 숙련된 요리사가 다루는 특성상 더욱 맛있는 참치를 즐길 수 있으며, 참치와 궁합이 좋은 다양한 주류를 판매해 천안 회식장소로도 자주 이용되고 있다는 것이 식당 측의 설명이다.

참치를 즐기기 전에 입맛을 돋우는 역할을 하는 스끼다시도 샐러드, 매생이국, 볶음우동, 새우튀김, 콘치즈, 간장게장 등 메뉴에 따라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더불어 합석하기 좋은 일반 테이블은 물론, 최근 트렌드인 ‘혼밥’을 희망하는 인원을 위해서 바 형식의 긴 테이블도 준비했으며, 매장 내에 참치의 종류 및 부위별 특징을 알 수 있는 설명도도 게재해 고객의 편의를 도왔다는 평이다.

천안 백석동 맛집 사라있네 관계자는 “참치가 좋아서 참치 음식점을 오픈 했고, 참치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서 더욱 품질 높은 참치를 제공하는 것이 식당의 목표다”며 “참치회와 참치 초밥에 포장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테이크아웃을 위해서 매장을 방문하는 손님도 많으며, 고급스러운 가게 내부 분위기를 즐기기 위해서 데이트 등을 목적으로 모임을 갖는 손님도 자주 식당을 찾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추가 메뉴로 배꼽살 10점을 판매하고 있다. 배꼽살은 참치 부위 중에서도 고급 재료로 꼽히는 부위다. 부드러운 지방과 다소 질긴 듯한 쫀득함이 참치 특유의 고소한 맛을 극대화해주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고가로 책정돼 있지만 많은 손님이 해당 메뉴를 선호하는 모습이다”며 “매장의 위치가 젊은이들의 핫 플레이스인 두정과 가까워 두정동 맛집으로도 이름을 알리고 있다. 감사할 따름이며 앞으로도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맛집을 선택할 때는 해당 식당의 메뉴, 가격, 인테리어 등의 사항을 조사해야 하며 직접 매장을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참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