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고기, 소고기 등 다양한 고기 중에서도 우리나라의 돼지고기 사랑은 유별나다. 매년 진행되는 고기 섭취량 조사에서 부동의 1위를 기록하고 있을 정도다. 특히 우리나라 국민들이 가장 선호하는 돼지고기 부위인 ‘삼겹살’은 돼지고기 수입량 증가에도 불가하고 맛과 풍미가 뛰어난 국산 돼지고기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프리미엄 삼겹살 전문점까지 큰 인기를 끌고 있을 정도다.

그중 국내 대표 프리미엄 삼겹살 전문점 ‘하남돼지집’은 한돈 생고기 인증을 받은 질 좋은 고기를 기본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담당 직원이 직접 구워주고 잘라주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전국에서 사랑받는 프랜차이즈로 꼽힌다.

이 가운데, 하남돼지집 노은점은 대전 내 모임, 회식 장소로 큰 호응을 얻으며 노은동 맛집으로 자리잡은 지점 중 하나다. 특히 하남돼지집 노은점은 두께 20mm로 살코기와 비계의 황금비율을 자랑하는 삼겹살이 고기 맛의 비결로, 500도 직화로 최고급 참숯에 1차 초벌한 고기를 손님상에 제공한다.

초벌을 마친 삼겹살은 직원의 전문적인 손길과 함께 맛있게 구워지기 때문에 기름기는 빼고 육즙은 그대로 살린 삼겹살의 부드러운 육질과 육즙을 느낄 수 있다. 이렇게 잘 구워진 고기는 취향에 따라 와사비와 함께 소금을 찍어먹거나 함께 제공되는 명이나물에 싸 먹어도 별미다.

또한 하남돼지집 노은점은 항정살, 갈매기살, 가브리살 등으로 구성된 특별한판 주문 시 제공되는 ‘초밥’도 별미다. 양념된 밥 위에 항정살을 올리고 구운 김치를 올려 먹는 항정 스시는 만들어 먹는 재미와 함께 특별한 맛을 자랑한다.

대전 노은동 맛집 하남돼지집 노은점 관계자는 “한돈 인증을 받은 좋은 품질의 생돼지고기를 바탕으로 직접 고기를 구워드리고 의자 밑은 수납 공간으로 구성하는 등의 서비스를 더해 고객 분들이 편안하고 맛있게 돼지고기를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 “지하철 노은역 1분 거리에 위치해 방문이 쉬우며 평일에는 새벽 2시, 주말에는 밤 12시까지 영업하고 있는 만큼 많은 방문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