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는 ‘재능’과 ‘비용’, ‘학력’ 등을 이유로 꿈이 있어도 쉽게 도전하지 못하는 사람이 많다. 늦은 나이에 시작할 수 있을지 걱정하는 사람도 많거니와, 아무 것도 없이 무작정 뛰어들었다가 카메라 앞이나 무대 위에 한 번도 서지 못하면 어쩌나 하는 점도 지망생들의 걱정 중 하나이다.

송파구에 위치한 액터플러스 연기학원은 이런 고민에 대한 해답이 되어 줄 것으로 예상된다. 액터플러스 연기학원은 2005년에 개원하여 13년 동안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는 ‘실력있는 배우 양성소’라는 타이틀을 갖고 있다. 학원 측은 “진정 실력 있는 배우가 되고 싶다면 우리를 찾아라, 라는 이념을 가지고 지금껏 운영되어 왔다”라고 학원을 소개하고 있다.

한 반에 다섯 명만 운영하는 소수정예 방식으로 개개인마다 심도 깊은 연기지도를 이어오고 있는 액터플러스 연기학원은, 학생들의 비용적인 부담을 줄이기 위해 한부모 가정과 기초생활수급자 가정의 학생에게는 무료로 수업을 진행해주는 사회봉사적인 활동도 해 오고 있다. 이에 2010년 스포츠서울 소비자 만족도 1위(연기학원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일본 아사히TV에서 “한류를 이끄는 주도적인 역할”에 유승관 원장과 액터플러스 연기학원이 선정되어 방송된 바 있다.

학원 측은 연기를 생각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외모와 멋도 중요하겠지만, 그 실력과 인성이 더욱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등장인물의 성격을 존중하고, 그 표현을 99.999%에 가깝게 표현하기 위해서는 많은 분석과 생각과 경험이 중요한데, 송파구 액터플러스 연기학원은 그 연기에 최대한 접근하기 위해서 기초과정인 발성, 발음, 화술, 그리고 명장면 명대사와 눈물 흘리는 감정연기만이 아닌 ‘진짜 진정성 있는 연기’에 대한 교육을 심도 있게 진행한다.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원장이 직접 강의를 진행하기도 하며 학생들을 위한 오디션 기회도 마련하고 있어 송파구에서 입시연기학원을 찾는 지망생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연극영화과 진학을 위한 고3 및 재응시생, 그밖에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기회의 문을 최대한 열어주고자 하는 입시연기학원 ‘액터플러스 연기학원’은, 20명 미만의 등록생을 받아 주5회 과정으로 연기수업 3회, 특기수업 2회, 보강수업 1회로 수업을 진행한다. 이는 한 명 한 명 심도 깊은 수업을 진행해 합격률을 올리기 위한 시스템으로서 20명 중 15명 이상의 합격률을 유지한다. 즉 80% 이상의 진학 합격률을 보여주고 있다. 비용은 강남 등에 위치한 학원의 70% 수준으로 최소비용 최대효과를 창출한다.

방송연기학원 전문 액터플러스 학원측은 “학생들을 가족처럼 동생처럼 대하기 때문에 재등록율이 상당히 높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꾸준히 꿈을 향한 기회를 만들어 주는 학원으로서, 연기 잘하는 연기자, 훌륭한 연기자를 배출하는 학원으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액터플러스 연기학원은 입시연기학원, 방송연기학원, 성인연기학원, 특히 송파연기학원을 찾아 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주목 받고 있으며, 진정성 있는 연기 지도를 바라는 학생들에게 연기학원 추천, 송파구 연기학원, 연기학원 좋은 곳, 주말연기학원 등으로 알려져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