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테일 결여된 정책 어떤 영향 미치는지 목도…비현실적 목표 설정 사과해야”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br></div>
 
▲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신건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전날(17일) 김병준 혁신비대위원장이 추대된 데 대해 “이제는 잘못된 계파논쟁과 편협한 진영논리를 넘어서는 한국당이 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전날 우리당 전국위원회에서 김병준 국민대 명예교수가 혁신비대위원장으로 추대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현실에 대한 인식적 오류를 바로잡고 낡은 이념에 얽매인 왜곡된 시각을 교정해나가야 할 것”이라며 “스스로를 경직된 이념의 굴레에 가두기보단 새로운 가치를 받아들이고 선도적인 사회개혁을 주창하며 이념적 유연성 확보하는데 주력해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당의 노선과 방향성이 재정립될 수 있도록 원내대표로서 의원님들과 함께 토론해나갈 것”이라며 “오랜 국정운영 노하우와 정책 전문성을 살려 한국당을 명실상부한 정책중심정당으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권의 정책에 대해서도 “디테일이 결여된 불완전한 정책들이 국민들의 일상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목도하고 있다”며 “검증되지 않은 소득주도성장의 이념적 굴래에 갇혀 공약 수정해가는 것이 정책당국의 올바른 자세라는 점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이라고 경고했다.

그는 지난 16일 문재인 대통령이 최저임금의 속도조절 필요성을 언급하며, 최저임금 1만원 공약을 지키지 못하게 됐다고 사과한 데 대해 “문 대통령이 사과해야 할 부분은 공약을 지키지 못하게 됐다는 점이 아니라 현실에 맞지 않는 기계적 목표를 무리하게 설정했다는 점”이라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최저임금 1만원 공약을 실천하기 위해 올해 16.4%, 내년 10.9% 최저임금 가속 인상을 단행했다”며 “최저임금 인상에 반대하는 소상공인들은 가게 문을 닫고 거리로 나설 판”이라고 말했다.

그는 “문 정권은 남북관계와 종전선언에만 매달려 있다. 평양냉면도 다 소화되서 꺼졌다”며 “민생도 함께 챙기라고 말씀드린다”고 전했다.

민주당을 향해서도 “내년 예산으로 빚내서 소잡아먹을 궁리를 하지 마시고 신중하게 접근해달라”며 “한국당은 민생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제적 실용주의 정당, 평화안보 정당, 선도적 사회개혁 정당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