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개월 테스트 운영 후 전문매장 본격 출점 

롯데슈퍼 with 롭스 조감도 . <사진=롯데쇼핑 제공>
▲ 롯데슈퍼 with 롭스 조감도 . <사진=롯데쇼핑 제공>

[폴리뉴스 서예온 기자] 롯데쇼핑은 오는 19일 기업형 슈퍼마켓(SSM)인 ‘롯데슈퍼’과 헬스앤뷰티(Health&Beauty,이하 H&B) ‘롭스(LOHB’s)’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매장 ‘롯데슈퍼 with 롭스’를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롯데슈퍼 with 롭스는 300평 대의 ‘롯데슈퍼’ 골격에 H&B 전문매장인 ‘롭스’의 영업 노하우를 적용했다.

기존 슈퍼마켓 상품 6600여개를 5500여개로 대폭 축소하는 대신 프리미엄급 H&B 상품 및 단독 상품 4200여 개를 도입, 40~50대 소비자는 물론 2030대 소비자까지 만족 시킨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스틱형 과일, 밀키트, 즉석조리식품 등 ‘To-Go’용 상품을 확대하고, 수수료 매장으로 운영하던 축산코너를 직영매장으로 전환해 하이엔드급 우육과 돈육을 취급한다. 

또한 전통주와 위스키 대신 와인과 사케, 크래프트 비어 등 상품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스틸라’ ‘부르주아’ 등 롭스 카테고리 킬러 상품과 기능별 스킨케어 존(Zone), ‘메이크업 바(Make up bar)’ 등을 도입했다.

강종현 롯데슈퍼 대표는 “글로벌 유통시장은 ‘월마트 온라인 시장 진출’, ‘아마존 오프라인 유통기업 인수’ 등 구시대적 기준을 초월한 혁신을 거듭하고 있다”며 “롯데슈퍼도 ‘슈퍼마켓 1위 기업’ 이라는 틀에서 벗어나 ‘협업’과 ‘혁신’을 통해 새로운 시도들을 끊임없이 진행해야만 생존 할 수 있다”며 말했다.

한편 롯데슈퍼는 ‘롯데슈퍼 with 롭스’ 1호점(시흥은행점)을 시작으로 H&B 전문매장인 롭스와의 하이브리드 매장 개발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2~3개월간의 테스트 운영을 통해 소비자 니즈에 맞는 하이브리드 매장의 틀을 완성하고, 이후 새로운 브랜드 네이밍을(가칭 LOTTE SHAB#)’을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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