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에서는 ‘장사의신’ 코너를 통해 연 매출 17억을 달성하는 강릉 경포대 맛집 ‘풍년갈비’를 소개했다. 강릉 풍년갈비는 21년 전통을 지닌 맛집으로 전국 5대수제갈비 전문점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이 날 방송에 소개된 양념돼지갈비는 주인장의 오랜 노하우로 만든 이 곳의 대표메뉴로 생후 90일 미만의 암퇘지를 엄선해 사용하며 풍성한 육즙은 물론 고기의 부드러운 육질까지 느껴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맛의 비법으로는 생고기를 이틀간 숙성 후 양념에 재워 다시 3일간 숙성 후 고객에게 제공하는 정성을 선보이며, 고기 본연의 맛과 향을 잘 느껴볼 수 있도록 했으며, 달짝지근 한 양념이 잘 베어나 씹을 수록 은은하게 퍼지는 고기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인공 조미료 없이 천연 재료와 신선한 과일만으로 맛을 내 깔끔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것이 특징으로, 사과와 배를 곱게 갈고 간마늘, 생강즙, 물엿과 함께 끓인 간장을 넣고 이어 양파, 배, 무, 대파, 생강, 계피를 넣은 뒤 한 시간가량 끓인 채수를 더해 양념을 만들어 감칠 맛을 끌어 올렸다.

1통에 평균 15kg씩 맞추는 노하우와 감각을 자랑하는 주인장의 노하우가 담긴 강릉 맛집 풍년갈비에서는 육즙이 빠지지 않게 뒤집어주며 구워주는 것도 포인트다. 화력 좋은 비장 참숯을 이용해 구워낸 고기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익어 풍성한 식감을 자랑하며, 오래도록 식지 않고 고기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메뉴 주문 시에는 고기와 곁들이기에 좋은 쌈채소를 비롯해 다양한 밑반찬을 제공하고 있으며, 대표 메뉴인 양념돼지갈비 이외에도 생돼지갈비, 소양념갈비, 소생갈비, 한우 생등심 등의 고기 메뉴를 갖추고 있으며, 냉면, 된장찌개 등의 후식 메뉴까지 다양해 풍족한 식사를 누려볼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