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정보통신‧사용자경험‧디자인 총 4개 부문

<사진=롯데쇼핑 제공>
▲ <사진=롯데쇼핑 제공>

[폴리뉴스 서예온 기자] 롯데가 오는 8월 1일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 출범에 맞춰 IT 관련 400개의 전문 일자리를 창출한다. 

롯데쇼핑은 오는 18일부터 2018년도 하반기 신규인력 채용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채용규모는 총 400 명으로 인공지능(AI), 정보통신(IT), 사용자경험(UX), 디자인 총 4개 부문이다. 개발 및 검색엔진 부문을 비롯해 인프라운영, 개발공통모듈관리(AA), 데이터베이스관리(DBA), 품질관리(QA), 사용자환경(UI)가이드 등 29개 직무에 적합한 인재를 찾는다. 

롯데쇼핑은 2018년 8월부로 새롭게 출범하는 e커머스사업본부에 그룹 내 관련 인력을 우선 통합한 뒤, 2019년까지 IT 및 UX 관련 신입 및 경력사원을 지속적으로 보강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8월 19일까지 첫 번째 채용 전형을 진행된다. 채용 대상은 경력사원이며 지원접수는 롯데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전형 결과는 이메일 및 SMS를 통해 개별 통보된다. 이후 단계별로 모집공고와 추가채용이 진행될 예정이다.

앞서 롯데 신동빈 회장은 지난 1월 롯데중앙연구소에서 열린 첫 ‘VCM(Value Creation Meeting)’회의에서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의 중요성을 언급한 바 있다. 

특히 인공지능(AI), 로봇, 사물인터넷(IoT)과 같은 디지털 기술이 롯데의 전 비즈니스에 적용돼 생산성 향상은 물론, 물류와 배송시스템 개선, 제품과 서비스 혁신을 이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지난 5월 롯데쇼핑은 ‘O4O(Online for Offline)’ 전략이 기반이 된 혁신 계획을 밝혔다. 롯데쇼핑은 2020년까지 하나의 쇼핑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으로 롯데 유통사(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홈쇼핑, 롯데하이마트, 롭스, 롯데닷컴)의 모든 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통합 플랫폼을 구현한다. 해당 플랫폼에는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보이스커머스가 도입된다.

김경호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 대표는 “이 설레는 시작을 함께할 당찬 인재를 찾고 있다”며 “큰 판을 준비했다. 미래의 새로운 쇼핑경험을 내 손으로 만들겠다는 신념 있는 분들의 열정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