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해외 직구 등으로 수입 매트리스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게 되면서, 수입 매트리스의 인기는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그중 미국 씰리 매트리스는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연구진이 개발한 매트리스로 세계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국내에서 미국 씰리 매트리스를 구입하기엔 워낙 컬렉션이 다양해 선택이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해외직구나 공구를 통해 구입한 소비자들이 막상 구입 후엔 생각만큼 편안하지 않다며 구매를 후회하는 경우도 있다. 

이때,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수입매트리스 전문 매장을 통해 구매 시 매트리스 구입 실패 위험을 낮출 수 있다. 다양한 매트리스 컬렉션에 직접 누워보며 제품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가운데, 매트리스 전문점 ‘WMDK’은 10년이 넘는 수입 매트리스 유통 노하우를 통해 새로운 컬렉션이 나올 때마다 내부 내장재를 확인하고 옵션, 국내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토대로 3~4가지를 선별해 WMDK가 속해 있는 미국수면협회 (Specialty Sleep Association)에서 정확한 내부 테스트를 거쳐 판매하고 있다. 

이처럼 깐깐한 과정을 거쳐 판매되는 수입매트리스들은 국내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아 대부분 히트 상품으로 자리잡는다. 이에 WMDK가 2018년 신상품으로 수입한 제품에도 소비자들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는 상황이다. 

WMDK의 2018년 신상품 씰리매트리스는 씰리포스쳐피딕 하이브리드 에센셜 트러스트2 와 씰리 포스쳐피딕 하이브리드 퍼포먼스 플러쉬 쿠퍼 2 가 있다. 씰리 포스쳐피딕 하이브리드 에센셜 트러스트 2와 씰리 포스쳐피딕 하이브리드 퍼포먼스 플러쉬 쿠퍼 2는 세계 판매 1위 브랜드 씰리 답게 차별화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수입 직후부터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또한 최근 유해 물질에 대한 안정성이 큰 논란이 되고 있는 만큼, 2018년에 출시된 씰리 포스쳐피딕 하이브리드 모델은 CertiPUR-US 인증마크를 받은 모델로서, 포르알데히드, 폴리프롭화, 프탈레이트를 사용하지 않았음이 증명된 모델이라는 점이 주목할 점이다.

또한 뜨거운 여름이 시작된 요즘 수면시 발생하는 수분과 땀으로 인한 매트리스 오염, 먼지나 진드기로부터 매트리스 내부를 보호해주는 커버가 추가됐다. 추가적으로 방수커버만 더 씌우면 기존보다 훨씬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매트리스의 생명은 탄력성과 지지력이기에 씰리의 혁신적인 고밀도 메모리폼이 내장돼 체형에 따라 빠르게 반응할 수 있도록 설계된 메모리폼이라는 점을 주목할 만 하다. 

또한 매트리스 사이드 부분에 엣지 가드 시스템이 있어 매트리스 면적을 더욱 넓게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고, 내부 스프링을 보호해주어 내구성을 길게 해준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기존 크기보다 넓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최근 두가지 기능을 동시에 가진 멀티 제품이 인기인 만큼 이번에 출시된 모델의 경우 매트리스 하단 베이스 부분을 특수설계해 모션베드와 호환이 가능하도록 제작되었다. 그래서 추후에 모션베드 프레임을 사용할 경우에도 따로 매트리스를 추가 구입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다.

이에 최근 젊은 층에게 인기 있는 씰리 매트리스 모델로는 씰리 리스폰스 프리미엄 I3 울트라 펌 타이트탑, 씰리 리스폰스 퍼포먼스 H5 펌 타이트탑과 씰리 리스폰스 퍼포먼스 H5  쿠션 펌 필로우탑이 있다. 다양한 씰리 라인 중에서 특히 리스폰스 모델이 꾸준히 인기가 있는 이유는 합리적인 가격과 성능에 단단함과 소프트함이 세분화돼 자신에게 맞춤으로 단단함의 정도를 선택할 수 있다는데 있다.

WMDK 측은 “수입 매트리스 시장이 급격히 성장했다고는 하지만, 아직까지는 단순 브랜드만 보고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많다”면서,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제품을 찾기 위해서는 다양한 브랜드의 컬렉션을 두루 경험할 수 있는 매장을 찾고 적절한 컨설팅을 받는 것이 현명하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