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가 의사소통능력과 교육지도능력 향상에 관심을 가지고 대인공포증증상 또는 공황장애 치유방법에 자기계발 및 직무능력 향상을 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서 인지행동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등 23종의 인기 심리상담사자격증강의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고 밝혔다.

무료수강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회원가입간 추천인란에 “사회교육” 기재 후 수강신청까지만 하면 접수, 강의무료오픈 처리된다. 신청자들은 개설된 심리상담사분야 및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 총 23가지 자격증종류 중 원하는 3과정까지 선택하여 조건 없이 전액무료수강 가능하다.

또한 지원취지에 부합되도록 신청시 일체의 제출서류(취업성공패키지1,2카드(취성패카드) 및 실업자내일배움카드, 재직자(근로자)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 아이행복카드 및 아이사랑카드 등)는 필요 없다. 개설된 전 자격증과정은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4주에서 6주 기간에 온라인강의, 자격증시험이 진행된다.

교재는 자료실에서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며 취득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있다. 이에 상담시설(심리상담센터와 건강가정지원센터 및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사회복지센터와 기업의 CS교육담당 포함)과 교육시설(어린이집 및 유치원, 학원이나 공부방창업, 집중력장애와 아동ADHD증상극복을 돕는 학습클리닉센터, 지역아동센터와 홈플러스문화센터 및 이마트문화센터 포함) 종사와 자기계발 등에 활용된다.

대인기피증증상 또는 공황장애증상은 인간관계를 지속하는데 어려움을 겪게 되며 특히 공황발작으로 인한 두려움 때문에 광장공포증, 불안장애 등을 동반하기도 한다. 대인기피증 또는 공황장애 자가진단등을 통해 진단을 해보고 대인기피증이나 공포증, 공황장애의 치유, 극복방법을 위해 맞춤형 처방을 받는 것이 좋다.

심리상담분야는 인간관계스트레스로 인해 우울증증상 및 사회공포증(대인기피증증상) 등의 정서장애 및 대인기피증증상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돕고 인간관계형성 및 유지, 대인관계 향상에 심리상담기법 및 심리치유, 인간관계코칭기법 등을 활용한다.

심리상담사분야 개설자격증종류 중 아동청소년심리상담사 및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음악심리 및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은 내담연령과 치유매개별 자격증추천과정이며 가족심리 및 분노조절상담사(분노조절장애), 조현병, 공황장애증상, 우울증증상, 망상증증상, 강박증증상 등의 극복을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는 정서별 과정이다. 심리분석 및 명리심리상담사(명리사주학 무료만세력보기), 진로적성상담사(직업적성테스트 진로상담)는 심리검사테스트별 과정이다.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는 집중력 높이는 법과 기억력 놓아지는 법을 포함한 학습능력 향상방법과 인성교육프로그램을 통한 전인적 발달을 돕는다. 개설자격증종류 중 자기주도학습지도사와 독서지도사자격증, 방과후지도사자격증과 언어발달지도사, 영재창의 및 초등영어지도사는 학습지도에 전문화된 자격증추천과정이며 인성지도사와 부모교육지도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학교폭력해결방안)는 인성교육으로 회복탄력성을 높인다.

사회교육중앙회 관계자는 “취업준비를 위해서 학점은행제, 사이버대학교에서 배움의 기회를 가지고자 하거나, 큐넷 등의 국가기술·전문·공인자격증취득, 워크넷, 사람인, 잡코리아 등의 취업정보사이트 정보확인 등 다양한 방법의 취업경쟁력을 향상하고자 하는 이들이 많다. 본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무료장학지원을 통해 미래유망자격증 및 여성유망자격증, 따기 쉬운 요즘 뜨는 취업자격증 등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 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