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한수린 기자] 증권선물위원회는 12일 오후 1시 임시회의를 열고 삼성바이오로직스 감리조치안에 대한 5번째 심의를 벌인다. 오는 18일 최종 회의를 열기로 예정돼 있었지만, 증선위와 금융감독원의 조치안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면서 추가 회의를 통해 마지막 의견 조율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회의는 정부서울청사 대회의실에서 비공개로 열리며 삼성바이오로직스 관계자 없이 금감원 관계자들만 참석한다.

앞서 증선위는 지난달 20일 3차 심의 후 금융감독원에 감리조치안 수정을 요청했다. 그러나 금감원이 이를 거부해 기존 감리조치안에 대한 의결 절차를 밟을 전망이다.

증선위는 삼성바이오에피스 설립 후 2012부터 2014년까지의 회계처리도 포함해 검토해야 한다며 보완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은 지난 9일 ‘금융감독혁신 과제’ 발표 브리핑에서 “증선위가 수정 요구를 해온 것은 사실이지만 이 부분에 대해서는 원안 고수가 우리 생각”이라며 입장을 밝혔다.

앞서 금감원은 2015년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자회사인 삼성바이오에피스를 종속회사에서 관계회사로 바꿔 회계처리를 하는 과정에서 고의적인 분식회계가 있던 것으로 판단했다. 이에 따라 대표이사 해임권고, 대표 및 법인 검찰 고발, 과징금 부과 등의 제재를 건의했다.

오늘 회의에서는 2015년 회계연도 이전 삼성바이오로직스 회계처리에 대한 적절성과 처리 방향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임시회의는 오는 18일 진행되는 정례회의에서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분식회계 여부와 고의성에 대한 판단에 영향을 줄 전망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