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8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사진제공=월드전람>
▲ 제48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사진제공=월드전람>

올해로 48회 째를 맞이하는 제 48회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가 코엑스(Coex) Hall B에서 개최된다. 외식, 비외식, 서비스, 도소매, 서비스, 창업 지원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120여 개 브랜드가 400부스의 규모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7월 26일(목)을 시작으로 3일간 진행되며 28일(토)을 마지막으로 종료된다.

이번 박람회는 창업 경험이 전무하고 비교적 쉽게 창업이 가능한 프랜차이즈 체인점을 선호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프랜차이즈 트렌드를 파악하고 창업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뜨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찾거나 대박 아이템을 미리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본 행사는 젊은 층과 1인가구를 대상으로 하는 VR체험이나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 프리미엄 반찬가게, 도시락 업체 등 최근 주목받고 있는 체인점이 참여한다. 이외에도 벤티, 쥬씨, 커피베이, 도쿄빙수 등 카페/디저트 프랜차이즈와 돈까스, 족발, 베트남 쌀국수 등 이미 시장에서 인지도를 쌓아놓은 다수의 외식 업체가 참가를 확정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최한 월드전람은 3일간 예비 창업주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를 준비했다. 첫날 ‘성공적인 창업준비’라는 주제로 시작해 다음날엔 ‘안정적인 점포오픈’ 마지막 날엔 ‘수익성 높은 점포운영’으로 마무리되는 이번 세미나는 주요 업체의 대표(CEO)와 실제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가맹점주, 창업컨설팅 담당자 등이 참여해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매번 3만 명 이상의 참관객이 참가하는 월드전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는 월드전람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시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며 현장 등록의 경우 5천 원의 참관 비용이 발생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