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실 및 주요 그룹사 홍보담당 임직원 100여 명 참여
남북 화해무드 적시 대응 위해 북한전문가 초청강연

KT는 28~29일 양일간 KT 대관령수련관에서 KT와 KT의 주요그룹사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룹홍보 전략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8~29일 KT 대관령수련관에서 진행된 ‘KT 그룹홍보 전략 워크숍’에서 KT 홍보실 윤종진 부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KT 제공>
▲ KT는 28~29일 양일간 KT 대관령수련관에서 KT와 KT의 주요그룹사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룹홍보 전략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8~29일 KT 대관령수련관에서 진행된 ‘KT 그룹홍보 전략 워크숍’에서 KT 홍보실 윤종진 부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KT 제공>


[폴리뉴스 박재형 기자] KT는 28~29일 양일간 KT 대관령수련관에서 KT와 KT의 주요그룹사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룹홍보 전략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KT의 그룹홍보 전략 워크숍은 올해가 처음으로, KT 홍보실 임직원을 비롯해 BC카드, KT스카이라이프, KTH, KT SAT, KT CS, KT IS, KT 스포츠, KT 텔레캅, 등 KT의 주요 그룹사 23곳의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그룹홍보 전략 워크숍에서 KT그룹 홍보담당 임직원들은 5G 상용화, 방송 및 콘텐츠 시장 경쟁 확대 등 시시각각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 적시 대응하고,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한 홍보방법에 대한 전략을 모색하고 계획을 수립했다.

또 그룹사들이 성공적인 홍보 사례 발표를 통해 각사가 가진 홍보의 강점을 공유하며 그룹 차원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방안도 마련했다. 패널토의에는 워크숍 참석자 전원이 KT 그룹차원의 홍보를 강화해 1등 홍보 DNA를 그룹 전체로 확대시킬 수 있는 방안도 논의됐다.

이어진 외부 특강에서는 김유향 국회 입법조사처 과학방송통신팀장(북한대학원대학교 겸임교수)이 ‘북한 IT 현황과 남북 IT 협력의 과제’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남북 화해무드에 KT 그룹이 적시에 대응할 수 있는 밑거름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였다고 참가자들은 평가했다.

진병권 KT 홍보실 상무는 “KT 그룹의 홍보역량을 하나로 모아 각 그룹사에 1등 홍보 DNA를 이식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향후 KT 그룹의 홍보 역량을 강화하고 경험을 나누기 위해 전략 워크숍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