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한 주상복합아파트 신축공사장에서 큰불이 나 근로자 3명이 숨지고 수십여 명이 부상을 입는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다.

37명이 크고 작은 부상을 당해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유독가스 등을 흡입한 근로자들이 늘면서 부상자도 증가했다. 또 부상자중에 중에 중상자도 있어 사망자가 늘어날 가능성도 있다.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26일 오후 1시 10분경 세종시 새롬동 트리쉐이드 주상복합 아파트 건설현장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7동 지하 2층에서 난 불은 신고를 받고 소방대가 출동해 진화에 나섰지만 불이 난 공사장이 신축 건물이어서 소방시설이 없고 가연성 건축자재가 많아 진화작업에도 많은 차질이 빚어지면서 5시간 40분 만에 진화됐다.

화재 규모가 크다 보니 소방 당국이 '대응 1단계'를 발령하고 진화에 나섰지만, 화재 현장에 쌓여 있는 가연성 물질 때문에 불길을 쉽게 잡지 못했다.

또 119구조대는 현장 근로자 구조를 위해 수색을 벌였지만, 유독가스와 열기로 큰 어려움을 겪었다. 소방 당국은 지하층에 모든 대원을 투입해 화재진압과 구조 작업을 벌이고 있지만, 유독가스를 내뿜는 가연성 물질이 많아 애를 먹었다.

이날 소방당국은 불이 나자 소방대응 1단계를 발령하고 화재 진압에 나섰다.

화재가 발생한 주상복합 건설현장 주변은 순식간에 검은 연기로 뒤덮여 아수라장으로 변했다. 불이 난 아파트 공사현장에는 작업 인부 수십 명이 작업 중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소방당국은 내부에 가연성 단열재 등 건축자재가 많고 지하층 등에서 공사가 동시 다발적으로 이루어져 불이 삽시간에 번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날 소방당국에는 검은 연기가 치솟는다는 시민들의 신고가 잇따랐다.

공사장 주변에서는 지하에서 공사를 하던 인부들이 모두 대피했다는 진술과 아직 남아있다는 진술이 엇갈림에 따라 소방당국은 사실 파악에 주력하고 있다.

소방당국은 시공사 등을 상대로 주상복합 아파트 건설현장의 정확한 인부 인원과 혹시 있을지도 모르는 실종자를 찾고 있다.

이날 현장 조사를 벌인 경찰은 조만간 국립과학수사원과 합동 정밀감식을 벌이는 한편 업체관계자들을 불러 화재 경위와 과실 여부를 파악할 계획이다.

부원건설이 시공하는 트리쉐이드 주상복합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24층, 476가구(주거공간 386가구·상점 90가구) 규모로, 오는 12월 입주를 시작한다.

사진 연합뉴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