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대표 정우택·이완구·정진석 절대 안돼…새인물 필요"

전여옥 전 새누리당 의원(오른쪽).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박예원 기자]전여옥 전 새누리당 의원이 자유한국당 내 차기 대표 하마평이 새어 나오는데 대해 '목불인견'이라고 비판했다.

전 전 의원은 13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국민이 한국당을 보수의 대변자로 인정할 수 없다며 레드카드를 내민 것이 이번 선거"라며 "그렇다면 홍준표 대표뿐만 아니라 '퇴장명령'을 따라야 할 사람들이 한둘이 아니"라고 지적했다.

전 전 의원은 "정우택, 이완구, 정진석 등의 이 리스트 갖고는 절대 안 된다"며 "국민은 단체로 퇴장하길 원한다. 이번 선거에서 '올드보이'들 등 떠밀고 숨어버린 이들이 퇴장은커녕 그새 '당 대표하겠다'고 나서는 모양새다. 이런 걸 목불인견이라고 한다"고 꼬집었다.

이어 "지금 보수정당이나 보수정치인에게는 더 이상 기대할 것 없다는 것이 이번 선거의 민심"이라며 "완전한 새 인물을 내세워야 한다. 젊고 신선하고 보수의 가치를 말이 아니라 실천할 수 있는 '보수의 희망'이 될 인재를 내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올드보이'를 비롯해 '당 대표 리스트'에 오른 이들은 함께 손잡고 '젊은 보수의 병풍'이 되어 주겠노라고 선언해야 한다. '당 대표'가 아니라 보수 재건의 '희생양'이 되겠다고 말이다"라고 비판했다.

덧붙여 "이미 버스를 타버린 보수 유권자들을 그나마 쫓아가기라도 하려면 충격요법, 그야말로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