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 선거결과]민주평화당 "최선 다해 선전…지지기반 확인해"

실시간 뉴스

    "호남 대표 정당으로 세워주셔서 감사드려"

    민주평화당 조배숙 대표(가운데)와 지도부가 13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 마련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및 국회의원 재ㆍ보궐선거 개표상황실에서 얘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박예원 기자]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개표가 진행되는 13일 민주평화당 조배숙 대표가 이번 선거를 "저희들의 지지기반을 확인한 선거"라고 평가했다.

    조 대표는 이날 서울 국회 의원회관에서 "전남과 전북에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고 생각한다. 호남을 대표하는 정당으로써 세워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조 대표는 "물론 전남지사, 전북지사에서 승리하진 못했지만 그래도 의미 있는 지지율을 얻었고, 또 기초자치단체장에서 저희들이 유능한 후보를 공천해서 그분들이 승리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라며 "좀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최선을 대해 선전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전반적으로 다른 경합지역도 보면 바닥 민심에 상당히 민주평화당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그래서 또 의외의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고민하고 있다"고 기대감을 표했다.

    그러면서 "한 당의 일당 독주는 우리 민주 정치에서 굉장히 위험하다고 생각한다. 무엇보다 민생이 중요하기 때문에 견제와 협치를 통해 민생 지키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 대표는 선거후 불거지고 있는 야권 정계개편에 대해 "국민들이 바라는 바를 따라서 물 흘러가듯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가치를 중심으로 분명하게 본인이 선택하고 입장과 노선을 정하고, 거기에 맞는 정당을 선택하는 것들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박예원 기자 yewon829@polinews.co.kr

    ⓒ 폴리뉴스(www.pol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폴리뉴스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