洪 정치일선에서 물러나야…방관한 당 지도부도 책임

자유한국당 재건비상행동 회원들이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및 국회의원 재보궐선거가 열린 13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홍준표 대표 등의 사퇴를 요구하며 기자회견을 열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자유한국당 재건비상행동 회원들이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및 국회의원 재보궐선거가 열린 13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홍준표 대표 등의 사퇴를 요구하며 기자회견을 열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신건 기자] 참혹한 6.13 지방선거 출구 결과 성적표를 받아든 자유한국당 내부에선 벌써부터 분열 조짐이 나오고 있다.
 
자유한국당 재건비상행동(대표 구본철 전 국회의원)은 13일 자유한국당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홍준표 한국당 대표을 비롯한 지도부의 일괄 퇴진을 요구했다.
 
이들은 기자회견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 이후, 홍 대표 체제에서 자유민주주의, 우파를 지향하는 많은 국민들의 바램을 담지 못했다"며 "이번 6.13 지방선거에서 국민들의 바램 담아내지 못한 결과를 보고 지금 행동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홍준표 대표와 당 지도부의 전원 사퇴 ▲비상 의총 소집 및 비상 대책 마련 ▲인재와 지혜 구하는 보수 대통합의 문 개방 등을 요구했다.
  
비상행동의 대표를 맡고 있는 구본철 전 국회의원은 기자회견 직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홍 대표가 모든 책임을 져야 한다"며 "정치일선에서 물러나야 한다"고 주장했다.
 
구 전 의원은 "자진사퇴 뉘앙스를 비출 수 도 있지만, 저희입장에서는 한국당으로부터의 축출을 요구하는 것"이라며 "그래야만이 우리 당이 원점에서 다시 시작할 수 있는 동력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 홍 대표만 물러나는 것이 아닌 지도부 전체가 물러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구 전 의원은 "(홍 대표만 물러나는) 위장술 같은 방식으로는 우리 당이 원점에서 재건해나갈 수 없다는 것이 저희 생각"이라며 "홍 대표의 잘못과 전횡을 수수방관한 당 지도부 역시 공동의 책임을 지고 사퇴해야 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