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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

[6.13 지선]이재명-김영환, 토론회서 '여배우 스캔들' 재공방

김영환 "사실이 아니라면 교도소 갈 각오"

5일 개최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경기도지사 후보자 토론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바른미래당 김영환 후보가 토론을 벌이고 있다. (사진=KBS1방송캡처)

[폴리뉴스 박예원 기자]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5일 오후 11시 15분부터 진행된 경기도지사 토론회에서 또다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여배우 스캔들' 공방이 이어졌다. 이 자리에서 바른미래당 김영환 후보는 "사실이 아니라면 교도소에 가야 한다는 각오를 가지고 왔다"며 적극 공세를 벌였다.

김 후보는 기조연설을 통해 "먼저 용서를 구하겠다. 오늘 정책 토론을 성실하게 임하겠다. 그러나 아무 일도 없는 것처럼 토론만 할 수는 없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이재명 후보께서 저를 법적 조치 하겠다고 선언했다. 공직 선거에 나온 후보가 국민을 상대로 거짓말을 하고 있다"며 "이것을 알고 있는 정치인, 언론인이 수두룩하다. 그들은 지난 10년간 침묵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 후보님, 저를 고발하라. 우리 두 사람 중 한 사람은 진실을 말하고, 또 한 사람을 처벌받을 것"이라며 "이것이 공정사회이고 촛불정신이다. 거짓말하는 사람이 당선되는 선거는 민주주의가 아니다"고 비판했다.

이 공방은 자유토론회에도 이어졌다. 자유한국당 남경필 후보는 주도권 토론에서 김 후보를 향해 "여배우 스캔들에 대한 근거가 있는 것이냐"고 묻자, 김 후보는 "근거는 이 후보가 해명해야 할 문제"라며 "이것은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 일"이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만약 이 말이 사실이 아니라면 저는 교도소 가야 한다. 그런 각오를 가지고 이 자리에 왔다"며 "이 문제는 이 후보가 거짓말한 것뿐 아니라 여배우가 지난 10년간 인격살인을 당했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이 후보는 "저번 토론도 그렇고 이번 토론도 역시 경기도민의 삶보다 경기도의 미래보다는 앞서가는 후보 헐뜯기, 시중에 떠도는 이야기들 가지고 흠집잡기, 네거티브, 흑색선전으로 일관되고 있다"고 꼬집었다.

또 "아니라는 걸 증거해보라는 것은 중세 시대에 많이 하던 마녀사냥이다. 주장하는 사람이 증명하고 근거를 제시해야 한다"며 "허위 사실을 악의적으로 유포해서 주권자의 판단을 흐리는 가짜뉴스 생산자들은 그게 누구든지 간에 책임져야 한다"고 반박했다.
 



















[스페셜인터뷰] 조민② “北 동창리 움직임은 미국의 관심 촉구용”
한반도 평화시대의 시작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았던 제2차 북미정상회담이 결국 협상 결렬로 성과없이 끝나면서 북한 비핵화 문제는 새로운 국면을 맞게 되었다. 이에 <폴리뉴스>는 조민 평화재단 평화교육원장을 모시고 제2차 북미정상회담 평가와 향후 과제 및 전망을 들어봤다. 조민 원장은 8일 <폴리뉴스> 사무실에서 진행된 본지 김능구 대표와의 인터뷰에서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북의 동창리 미사일 발사장 움직임에 대해 “미국의 관심 촉구용에 불과하다”고 일축했다. 조 원장은 그러나 “북한 측에 아무런 길이 보이지 않는 막다른 형태는 위험하다”며 “실무 차원에서 다시 협상이 이루어져야 하고, 제3차 북미정상회담이 열리기 전까지 북한의 숨통을 터주는 대화는 지속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의 역할로 민간부문의 인도적 지원은 물론 “정부가 나서서 미국을 비롯한 국제사회에 인도적 차원의 대북 지원 필요성을 적극 설득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조 원장은 또 “북한이 ‘절세 백두 위인의 보검’인 핵을 결코 포기할 수 없다”며 막연한 희망적 사고와 낙관적 전망을 경계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북한과 협상을 해야만 하는 이유는 “완전한 비핵화

[카드뉴스] 현대차-카드사, 수수료율 인상 갈등…신한·삼성 등 가맹계약 해지

[폴리뉴스 강민혜 기자] 현대자동차와 카드 수수료율 인상 갈등을 겪은 신한·삼성·롯데카드가 결국 가맹점 계약을 해지 당했다. 현대차는 11일 자사 영업점에 신한·삼성·롯데카드를 받지 말라고 지시했다. 자동차를 구매하려는 고객이 해당 3개사 카드로 결제를 요구하면 거부당한다는 뜻이다. 앞서 대부분의 카드사는 지난 1일 현대차의 카드 수수료율을 현행 1.8%대에서 1.9% 중반대로 0.1∼0.15%포인트 인상했다. 이는 금융당국이 지난해 11월 발표한 카드수수료 종합개편방안에 따른 조치다. 금융위는 “카드사의 마케팅 비용이 주로 대형가맹점에 쓰이는데 이를 중소가맹점과 공동 부담해왔다”며 대형가맹점이 돈을 더 내는 방향으로 수수료 체계를 개편했다. 그러나 현대차는 카드사들이 내놓은 수수료율 인상안을 수용할 수 없다며 동결에 가까운 0.01~0.02%포인트 인상으로 맞섰다. 동시에 카드사들에 가맹계약 해지를 통보했다. 카드사와 현대차 간 협상의 물꼬가 트인 건 지난 10일이다. 현대차가 0.05%포인트 인상으로 한 발 물러서면서 KB국민·현대·하나·NH농협·씨티카드와의 협상이 타결됐다. BC카드도 11일 현대차가 제시한 0.05%포인트 인상, 즉 1.89% 수준의

[카드뉴스] 깊어져만 가는 르노삼성 노사 갈등

[폴리뉴스 김기율 기자] 르노삼성자동차 노사 갈등이 깊어져가고 있습니다. 28일 르노삼성 노조는 민주노총·금속노조와 공동투쟁을 결의했습니다. 노조는 “르노그룹이 ‘기술사용료, 연구비, 용역수수료, 광고 판촉비’ 등의 명목으로 거액의 자금을 요구했다”며 “노동자에게 희생을 강요하면서 무리한 고배당을 요구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지난해 6월 시작한 르노삼성의 임금 및 단체협약 협상은 해를 훌쩍 넘긴 지금까지도 마무리되지 못했습니다. 노사는 16차례 본교섭을 벌였으나 임단협 협상 세부 안건조차도 논의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로스 모조스 르노그룹 부회장은 부산공장을 직접 방문해 “파업은 변화를 가져오지 못했다”며 조속한 합의를 촉구했습니다. 도미닉 시뇨라 르노삼성 대표 역시 “3월 8일까지 협상을 마무리해야 한다”고 처음으로 시한을 언급했습니다. 르노삼성 노조는 지난해 6월 임단협 협상을 시작한 이후 지금까지 모두 42차례에 걸쳐 160시간의 부분파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에 르노삼성 협력사들과 부산상의는 “임단협 지연과 파업으로 협력사와 부산·경남 지역 경제가 모두 타격을 받고 있다”며 르노삼성 노사에 조속한 합의를 촉구했습니다. 이들은 “이 상황이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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