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 "홍준표, '백의종군'하라" 사실상 선전포고

자유한국당 정우택 의원(오른쪽).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박예원 기자]자유한국당 내에 6.13 지방선거 후 불거질 당권 경쟁을 두고 전운이 감돌고 있다. 한국당 정우택 의원(4선)이 홍준표 당 대표를 겨냥해 '보수궤멸' 경고와 '백의종군 자세'를 요구하는 등 사실상 선전포고를 날리면서 이같은 움직임은 더욱 불거졌다.

특히 이번 지방선거가 차기 전당대회의 전초전이라는 해석이 흘러나와 정우택 의원을 필두로 한 반홍(反洪) 세력 움직임은 본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정 의원은 29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6.13 지방선거가 불과 보름 앞으로 다가온 현 시점에서 자유한국당 지도부의 결단을 강력히 촉구한다"며 "당 지도부는 끝없이 침체일로를 걷고 있는 당지지율과 선거전략 부재의 책임을 지고 환골탈태하여 '백의종군'의 자세로 헌신할 것을 호소한다. 이러한 자세가 이번 지방선거에서 당의 지지율을 올릴 수 있고, 그나마 우리당 후보를 더 많이 당선시킬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단언했다.

먼저 그는 "한국당은 문재인 정권에 대항해 대한민국의 역사적 정통성을 지키고 보수적 가치에 기반한 자유민주적 경제‧사회 질서를 수호할 유일한 수권세력임에도 불구하고 자가당착(自家撞着)에 빠진 당의 모습과 정국오판으로 국민으로부터 외면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홍 대표의 남북정상회담 폄훼 발언 등을 두고 "남북관계와 동북아의 정세를 송두리째 뒤바꿀 수 있는 외교안보적 급변상황이 전개되고 있음에도 당 지도부가 설득력 있는 논리와 대안제시 없이 무조건 반대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정권에 대한 건강한 견제는 물론 보수재건의 기반마저 붕괴되는 최악의 상황을 막아야 한다는 절박감을 수많은 당원 및 지지자들과 공유하며 당 지도부의 결단을 요구한다"며 "이러한 요구와 인식은 현재 전국에서 헌신과 열정으로 뛰고 있는 수많은 우리당 후보들이 현장에서 매시간 부딪히는 현실이며, 선거에 대한 도움은커녕 지원유세도 기피하고 있는 것은 극도로 악화된 민심의 반영임을 알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대로 가면 6.13 지방선거는 저들이 그토록 공언해온 보수궤멸이 현실로 나타나 중앙과 지방정권 모두에 대한 견제와 비판세력은 극도로 위축되고 대한민국을 지키고 발전시켜온 보수이념은 정치적 존립자체가 어려운 미증유의 사태에 빠진다"고 경고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