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포 1·2·4지구 조합원에 100억 원대 접대·선물 혐의

서울 종로구 계동 현대건설 본사 <사진=뉴시스>

[폴리뉴스 윤중현 기자] 현대건설이 아파트 재건축 사업을 따내기 위해 100억 원대의 금품을 뿌리려 했다는 정황이 포착됐다.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25일 재건축 사업 시공권을 따내려고 조합원들에게 거액의 선물과 접대를 제공한 혐의로 현대건설에 대한 수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현대건설은 지난해 서울 서초구 반포주공1단지 1·2·4지구 재건축 사업권을 놓고 경쟁하고 있었다. 현대건설이 최종 사업자로 선정된 이 사업은 총 사업비 10조 원에 이주비만 2조 원에 달한다.

경찰은 이 과정에서 금품 살포와 관련해 100억 원대의 예산이 잡힌 내부 문서를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수사가 진행 중인 만큼 범죄 액수를 확실하게 특정할 수는 없다"며 “선물비용 등으로 수십억 원대 규모의 예산 수립 정황은 일부 파악됐다”고 말했다. 경찰은 이 같은 예산의 실제 금액 규모와, 실행 방식 등에 대해서 수사력을 모으고 있다.

앞서 경찰은 현대건설과 대우건설 등 대형 건설사들이 '강남 4구'로 불리는 강남구와 서초구, 송파구, 강동구 일대 재건축 사업장에서 금품을 제공했다는 첩보를 입수해 지난해부터 내사를 벌여왔다. 경찰은 지난달 25일 서울 종로구 계동에 있는 현대건설 본사를 관련 혐의로 압수수색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