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홍정열 기자] 전남 목포‧영암 고용위기지역 지원예산으로 833억원이 증액됐다.

박지원 전 대표는 21일 통화에서 “이번 추경심사에서 증액된 목포‧영암 고용위기지역 지원예산은 833억원”이라며 “목포·영암이 고용위기지역으로 지정되고 지원예산이 반영됨으로써 이 지역 노동자의 생계부담이 완화됐다”고 말했다.

박 전 대표 주도로 증액된 예산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100억, 목포 관광산업 융자지원 100억, 목포-보성 남해안철도 100억 등이다.

여기에 목포-강진 고속도로 100억, 영산강 3-1지구 대단위농업개발 80억, 고용위기지역 투자촉진 37억, 조선사업 부품기자재업체 위기극복지원 20억, 레저선박 부품기자재 고급화기술 개발 14억4천만원 등 총 20건이 포함됐다.

목포-영암이 고용위기지역으로 지정되고 지원예산이 반영됨으로써 재취업 및 직업훈련기회가 확대됨은 물론, 기업의 고용유지 및 보험료를 국가가 지원하게 돼 어려운 기업환경에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전남도에서는 산업위기대응 특별지역 지원사업으로 6천773억원 규모의 15개 지원 사업(목포 4천390억원 규모 5개 사업)을 건의했고, 그 결과에 따라 목포를 비롯한 전남 서남권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박지원 전 대표는 “박홍률 목포시장과 이윤석 영암‧무안‧신안 국회의원 예비후보, 이재영 전남도지사 권한대행 등 관계자들과 함께 적극 노력한 결과 고용위기지역 지원예산을 충실히 반영하고 예산증액도 이뤄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목포‧영암‧해남에 대한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지정도 지난주 산업통상자원부 내부 심의를 통과했는데, 백운규 장관이 ‘고시변경을 거쳐 조속히 확정하겠다’고 약속했으니 조만간 확정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추경에서 민주평화당은 어린이집과 경로당의 공기청정기 지원(각 248억, 314억), 어린이집 보육교사 지원(100억), 영농형 태양광발전사업 지원(20억) 등 정책예산 증액에도 힘을 쏟았다”면서 “앞으로도 민생을 최우선으로 삼고 민생경제‧지역경제를 살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홍정열 기자 hongpen@polinews.co.kr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