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이나희 기자] 라돈 침대 논란과 함께 피해자 문제 해결을 위한 간담회가 열린다.

18일 국회 교문위 소속 노웅래 의원은 오는 21일 국회에서 ‘라돈 침대 피해문제 해결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는 노웅래 의원이 주최하고, 라돈 침대 피해자 30여명과 원자력안전위원회, 한국소비자원 관계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노웅래 의원은 지난 3월, 침대에서 기준치를 초과하는 라돈이 검출된다는 제보를 받고 연세대 라돈안전센터와 한국표준과학연구원(KRISS)에 정밀 조사를 의뢰했다.

조사 결과 기준치의 3배가 넘는 라돈이 검출된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이후 SBS와 함께 통해 침대 라돈의 문제를 제기한 바 있다.
 
라돈 침대 보도 이후 ‘라돈 침대’ 리콜 접수만 2만여건에 달하고 폐질환, 피부질환, 갑상선 질환 등 라돈침대 피해로 인한 단체피해소송 참가자가 2,000여명에 달할 정도로 피해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상황.

하지만 침대제조사의 리콜 지연과 원안위의 미흡한 중간조사 발표로 인해 국민들의 혼란이 가중되고 피해자들의 정부 불신이 높아진 상황이다.
 
처음 문제를 제기했던 노웅래 의원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리콜 지연으로 인한 불편과 건강상의 피해를 호소하는 분들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고 소비자원과 원안위 등 관계 기관에 행정 개선을 요구하여 국민의 불편사항을 조속히 해결할 예정이다.
 
노웅래 의원은 “라돈침대 문제는 제2의 가습기 살균제 참사”라며, “원안위의 기금이라도 우선 활용하여 라돈침대를 조속히 수거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침대와 침구류 등 생활밀착형 제품에 모나자이트가 활용된 사례 조사와 모나자이트 유통실태에 대한 범정부차원의 조사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