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폴리뉴스 이나희 기자] 김경수 경남지사 후보 측이 드루킹 옥중편지와 관련해 ‘황당하고 어처구니 없는 소설같은 얘기’라고 일축했다.

18일 김 후보 캠프 제윤경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조선일보가 드루킹의 편지를 통해 김경수 후보와 드루킹의 의혹을 왜곡시켜 보도했다”며 “한마디로 황당하고 어처구니 없는 소설같은 얘기에 불과하다”고 했다.

이어 “조선일보는 계속적으로 김경수 후보와 드루킹을 연관시키면서 이번 지방선거에 개입하려는 행동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며 “드루킹 옥중편지는 검찰이 자신에 대한 수사 축소와 빠른 석방을 보장하면 김 후보가 댓글 지시에 대해 진술하겠다는 제안이 받아들여지지 않자 작성된 것에 불과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드루킹은 협박과 댓글공작으로 정치인에게 접근한 정치브로커에 불과하다”며 “범죄행위에 대해 조사를 받는 사람의 일방적인 주장을 연일 특종보도인 것처럼 기사화하는 조선일보에 대한 심각한 유감을 표명한다”고 했다.

또 제 대변인은 “정치브로커와 이를 이용해 부당한 선거개입을 시도하는 조선일보의 행동에 동조하고 이를 믿을 국민은 없다”며 “결국 이번 선거는 낡은 정치, 구태 정치를 반복하는 과거세력과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고자 하는 미래 세력의 대결임이 다시한번 확인됐다”고도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