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폴리뉴스 이나희 기자] 고졸 학력자 일자리가 특정 업직종에 몰려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업종 중에는 ‘서비스’, ‘금융’, ‘제조화학’ 업종에 고졸 일자리가 많았고 직종 중에는 ‘영업/고객상담’, ‘경영사무’ 직무에 고졸 일자리가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11일 잡코리아가 지난해부터 올해 5월 현재까지 자사사이트에 등록된 고졸 학력자를 모집하는 채용공고를 업직종별로 분석한 결과 고졸 학력자를 모집하는 채용공고가 가장 많은 업종은 ‘서비스’ 업종으로, 올해 1월부터 5월 현재까지 잡코리아에 등록된 고졸 학력자 모집 채용공고 중 26.9%로 가장 많았다. 올해 직원을 모집한 고졸 일자리 10건 중 약 3건이 ‘서비스’ 업종에서 발생한 것이다.

그 다음으로 고졸 일자리가 많았던 업종은 ‘금융’ 업종으로 18.1%로 많았다. 그리고 뒤이어 제조/화학(13.7%), IT정보통신(10.4%), 건설(10.3%) 업종에서 고졸 학력자를 모집하는 채용공고가 많았다.
 
지난해 고졸 일자리가 가장 많았던 업종도 ‘서비스’ 업종이었다.

지난해 잡코리아의 고졸 학력자 모집 채용공고를 업종별로 분석한 결과 채용공고가 가장 많았던 업종은 ‘서비스’ 업종으로 28.7%로 가장 많았다.

그 다음으로는 ‘금융(19.3%)’ 업종에서 채용공고가 많았고, 뒤이어 금융(19.3%), 제조화학(13.2%), IT정보통신(10.4%), 판매유통(8.4%) 순으로 집계됐다.
 
올해 고졸 일자리가 가장 많았던 직무는 ‘영업/고객상담’ 직무였다. ‘영업/고객상담직’ 채용공고가 39.4%로 5건 중 약2건 정도로 가장 많았다. 그 다음으로 경영사무(19.4%), 서비스(8.4%), 생산제조(7.7%) 순으로 고졸 학력자를 모집하는 채용공고가 많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