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와 자녀의 어휘력과 이해력을 단번에 업그레이드 할 비법 공개서 『부모의 어휘력이 자녀의 이해력』 출간

"내가 쓰는 어휘가 내 아이의 인생을 좌우한다고?"

150만 부 베스트셀러 『국어의 기술』과 『결국은 어휘력』의 저자, 이해황 부모와 자녀의 어휘력과 이해력을 단번에 업그레이드할 비법을 공개한다!

모든 공부와 학문의 기본은 언어이다. 그중에서도 어휘력이 학습 능력과 성적을 좌우한다. 명문대 입학생들의 공부 비결은 학원, 과외, 독학 등등 다양하지만, 공통점은 꾸준한 학습 습관 그리고 모든 과목의 기초가 되는 어휘력이다. 어휘력을 키우는 습관은 하루아침에, 특정 장소에서 벼락처럼 주어지는 것이 아니다. 가정과 학교와 일상에서, 꾸준히 다양한 언어를 경험하고, 읽고, 말하고, 생각하고, 부모와 교사와 친구와 함께 바르고 아름다운 언어를 함께 접할 때 풍부한 어휘력과 고급스러운 언어 습관이 자리 잡힌다.

이처럼 교과목과 학문의 기본이 되는 어휘는 일상에서도, 사회생활에서도 세상과 삶을 이해하는 가장 중요한 도구이다. 정답은 없지만, 무엇보다 아이와 함께 읽고 대화하고 공부하는 부모의 역할이 가장 기본이고 필수적인 조건이라는 사실은 누구나 인정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부모와 함께 익히는 초등학교 어휘력, 평생의 공부 역량을 결정한다!

『부모의 어휘력이 자녀의 이해력』은 우리 아이는 너무 어휘가 약하다고 푸념하기 전 자신을 먼저 돌아보는 부모를 위해, 어떻게 자녀와 더불어 더 즐겁고 재미있게 풍부한 어휘력을 키워갈 수 있을지 그 방법과 내용 모두를 더 쉽고 더 자연스럽게 제시한다. 이 책은 단순히 교과서에 나오는 개념이나 낱말, 사자성어, 속담을 긁어모은 책이 아니다.

책, 교과서뿐만 아니라 인터넷, TV나 방송 인터넷 등 미디어, 일상의 다양한 상황에서 자주 접하는 다양한 어휘들을 새롭고 참신한 방식으로 자연스럽게 익히도록 했다. 어휘력이 왜 중요한지, 어휘력을 더 재미있게 늘려갈 수 있는 활용 방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실생활과 교과 학습에서 활용할 수 있는 어휘들은 무엇인지를 한 번에 담아낸 이 책은, 학부모의 머릿속과 마음속 모두를 뻥 뚫어주는 속 시원한 어휘 교육서이다.

150만부 베스트셀러 『국어의 기술』저자, 2년 연속 수능 지문 적중!

이해황의 새롭고 창의적인 학부모용 어휘 교육서

150만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대입 참고서를 출간하고, 국어능력인증시험 출제 기관과 함께 기출문제해설서, 공무원 참고서 등이 해당 분야 1위를 차지하기도 했던 이해황 저자는 나이와 학력이 다양한 수험생들을 접하며 ‘결국은 어휘력’이라는 결론에 이른다.

어떻게 하면 학생들의 어휘력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을까?’

이 책은 이러한 문제의식에 대한 제 답변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어휘력을 가정에서 챙겨주시는 게 가장 가성비 높은 투자이며, 부모나 자녀 모두가 덜 고통스러운 방법입니다. 이런 노력이 장기적으로 사교육비 부담도 크게 줄일 수 있을 겁니다. 어휘력은 독해력을 높이고, 독해력이 있으면 어떤 분야를 공부하든 앞서 나가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머리말에서

어휘는 ‘학습’이라기보다 ‘경험’의 대상이기 때문에 더 어린 나이에, 더 자주, 더 자연스럽게 익히고 알아가야 한다는 생각에, 저자는 스스로 잘 알고 직접 경험한 사례를 담백하고 분명하게 이 책에 담아내고자 했다.

잘못된 언어, 뜻을 제대로 알지 못하고 사용하는 언어 때문에 우리가 얼마나 창피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다양한 사례들을 읽어가는 동안, 독자는 재미와 함께 뜨끔해지는 순간과 남 이야기 같지 않다는 공감의 순간을 마주하게 될 것이다.

기존 자녀 교육서, 어휘력 학습서와 뚜렷이 구분되는 창의성

실제 일상에서 쉽고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는 초등 전학년, 전과목 교과서에서 추려낸 초등 필수 어휘를 ‘한자 없이 한자 뜻 느끼기’, ‘낯선 우리말’, ‘헷갈리기 쉬운 단어’, ‘동음이의어’, ‘필수 관용 표현’, ‘교과개념 엮어 읽기’로 나누어 재미나게 정리했다.

그림과 이미지가 들어간 어휘 낱말 사전과도 같은 이 장은, 실제 교과와 연계되어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동시에 다른 교과 학습에도 자연스럽게 적용할 수 있는 어휘력 습득 방식을 제시한다. 더욱 쉽고 재미있게 어휘를 전하려는 저자의 고민은 이미지와 어휘를 공감각적으로 연결해 표현한 ‘글 그림’으로도 이어진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일상에서 어휘력을 더 쉽고 더 재미나게 가꿔가길 바라는 저자의 바람이 핵심적으로 표현된 부분이기도 하다. 이러한 ‘글 그림’을 모은 저자의 책 또한 곧 독자와 만나게 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