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킹 일당, 온라인 영향력 내세워 권력 줄 대 이권 노린 ‘온라인 선거브로커’”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0일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과 관련 “자유한국당이 국가기관들을 동원한 권력형 댓글 조작과 드루킹 일당의 댓글 장난을 동일시하는 것은 ‘파리’를 보고 ‘새’라고 하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추미애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야당들이 두루킹 사건을 문재인 캠프의 대선 여론조작으로 몰고 가려는데 대해 “드루킹 일당은 한 마디로 자신의 온라인 영향력을 내세워 권력에 줄을 대고, 이권을 노려온 ‘온라인 선거브로커’에 불과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드루킹과 그 일당들은 수도 없이 민주당의 대표인 저와 민주당의 정치인들을 공격해 왔다. 그런 그들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당원이었다는 이유로, 민주당과 연관성을 묻는다는 것은 허황된 정치공세”라고 규정했다.

추 대표는 드루킹 집단에 대해 “그들은 당청관계에 분란을 조장하고 이간질 하는 것이 마치 자신들의 정치적 위세를 보이는 것처럼 착각하고, 뒤로는 권력에 줄을 대며 가소로운 협박과 댓글 장난으로 권력에 기생하려 한 한심한 온라인 세력”이라며 “드루킹 사건은 건전한 포털 여론 형성을 저해해 온 민주주의의 적들”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 적들과 더불어민주당은 싸울 것임을 잘 알아야 할 것이다. 수사당국은 하루속히 철저한 진상규명으로 부풀려진 야당의 의혹을 조속히 해결해야 할 것”이라며 “남북정상회담과 지방선거를 앞두고 드루킹 사건으로 정치적 위기를 타개해 보려는 야당들의 꼼수도 중단되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추 대표는 한국당의 천막농성과 관련 “이를 지켜보는 민심은 싸늘하기만 하다. 예전에 차떼기 정당 시절의 천막당사역시 결국 쇼였지만, 나름대로 결기도 있었고, 흥행도 있었다. 그러나 지금의 천막농성은 명분도, 대책도, 민심도 없는 ‘3무 농성’”이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민생국회, 개헌국회, 추경국회를 내팽개친 국회가 그 어떤 주장을 해도 국민이 곱게 볼 리 없다”며 “당내 호응조차 얻지 못하는 한국당의 천막 농성은 결국 문재인 정부 발목잡기, 한반도평화 골목막기에 다름 아닐 것”이라고 공격했다.

이어 “한국당이 드루킹 일당의 유치한 소행을 정쟁화시켜보겠다는 의도는 알겠지만, 헛되고 헛된 일”이라며 “호기롭게 장외투쟁을 선언하고는 십리도 못가서 국회의사당 앞에 자리 잡은 것은 언제든 다시 돌아오겠다는 뜻이라 생각한다”고 국회 복귀를 권유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