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법무·행안 장관과 회의 병행, 국민요구 부합하는 합의안 도출 노력”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
▲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은 5일 검경 수사권 조정과 관련과 청와대와 검찰 뿐 아니라 정부 내부의 갈등이 야기되고 있다는 언론 보도에 우려를 표하면 검·경과 법무부·행전안전부 모두가 ‘구존동이(求存同異)의 정신’으로 임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 수석은 이날 수사권조정 관련해 기자들에게 보낸 입장문에서 “일부 언론의 보도에 대해 우려를 표한다. 수사권조정은 여전히 현재진행형이다. 최근 언론에서 보도한 조정안 내용은 논의를 위한 초안 중의 하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법무부장관과 검찰총장 두 분은 지금까지 수사권조정을 위하여 소통해왔고, 앞으로도 계속 만나실 것”이라며 “행안부장관과 경찰청장 두 분의 경우도 동일하다. 시각과 조직의 입장이 다르지만, 문재인 정부의 구성원으로서 구존동이(求存同異)의 정신에 따라 논의를 하고 계시다”고 말했다.

또 그는 “이와 별도로 두 장관님과 민정수석의 회의는 병행된다. 세 사람은 당사자인 검경의 입장을 충실히 경청하면서도, 그에 속박되지 않고 대선공약의 취지와 국민의 요구에 부합하는 합의안을 도출하기 위하여 노력할 것”이라며 “검경도 조직보다는 국민의 입장에 서서 이 사안을 고민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