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경수사권 조정 경찰 편 들었는데...권한 주면 국민들에게 더 큰 재앙”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
▲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장제원 대변인이 경찰을 ‘미친개’라고 논평한데 경찰이 반발하는 것에 대해 “적반하장”이라며 “본래의 위치로 돌아가고 황운하 울산경찰청장을 즉각 파면하라”고 요구했다.

홍 대표는 23일 밤 페이스북에 “미친개 논평에 대해 경찰의 외곽 조직들이 조직적으로 장제원 대변인을 비난 하는 모양이다. 어처구니없다”며 “자신들의 불법행위는 반성하지 않고 오히려 공당의 대변인을 음해로 비난하는 그들의 행위는 그야말로 적반하장”이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홍 대표는 또 검경수사권 조정문제와 연계시키며 “법조계에서도 이번 울산경찰청장 사건을 보고 나한테 절대 경찰에게 독립적인 영장청구권을 주면 안 된다고 많은 사람이 조언을 해왔다”며 “사냥개 피하려다가 미친개 만난다고 비유하면서 극력 반대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경찰조직 전체 문제를 지적한 것이 아니라 울산경찰청장과 일부 간부들의 오만과 중립의무 위반, 직권 남용을 지적한 것인데 외곽 조직을 동원하여 공당의 대변인을 핍박 하는 것을 보니 더 더욱 경찰에게 쎈 권한을 주면 국민들에게 더 큰 재앙이 올수 있다는 판단이 든다”고 경찰의 수사권 독립에 반대하겠다는 입장도 내보였다.

이어 “중립을 지켰으면 개헌시 독자적인 영장 청구권을 줄려고 한 것이 대선 공약이고 당론이었는데 일부 간부들의 행태를 보니 시기상조라는 판단이 들 수밖에 없다. 나는 검사출신 이지만 이명박 정부 시절부터 검경 수사권 조정에 경찰 편을 들었던 사람”이라며 “더 이상 자유당 시절 백골단 행태는 그만두라 이미 그런 시대가 아니다”고 엄포를 놓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