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 연합뉴스

[폴리뉴스 이나희 기자] 산자부가 강원랜드 채용비리와 관련 면접에서 탈락한 226명에 대한 구제에 나선다. 이런 가운데 강원랜드 노조는 직권면직과 관련 법적대응을 시사했다.

16일 산자부는 채용비리로 최종 면접에서 탈락한 피해자 전원을 구제하기로 했다.

이는 앞서 문 대통령이 전날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지시한 대로 부정 합격한 것으로 확인된 226명을 면직 처분하기로 한 것에 대한 후속조치다.

일단 산자부는 강원랜드가 226명을 부정 합격시키는 과정에서 점수 조작 등으로 합격 기회를 잃은 지원자들에 대한 구제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일단 최종 면접 탈락자가 희망할 경우 입사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으며 최종 면접 이전 단계에서 탈락한 피해자들에 대해서는 구제 범위와 방법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가운데 강원랜드 노조는 직권면직과 관련해 법적대응을 불사하겠다는 방침이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같은 날 강원랜드 노조는 “내주 초에 변호사가 노조를 방문해 직권면직 대상자인 업무배제자 226명과 개별 면담을 하고 나서 집단 또는 개별소송 등 법적 대응 방법을 결정할 방침”이라고 했다.

이어 “직권면직될 경우 사안이 비슷해 1명만 복직소송에서 승소해도 되기 때문에 각각의 사정•특성, 수임료 부담 등 전반적인 상황을 분석하고 당사자들 의견을 수렴해 다양한 대응 방법을 논의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