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한수린 기자] 정부는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올해 4조 원 규모의 소규모 추경 예산안 편성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5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청년 일자리대책’ 관계부처 합동 브리핑에서 청년 일자리대책을 시행하기 위한 추경예산안 규모가 4조 원 안팎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 부총리는 정부가 여유 자금을 활용해 국채 발행 없이 재정 건전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에서 추경 예산 편성을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 부총리는 “재원 마련을 위해 세계 잉여금을 포함한 정부의 여유 자금 약 2조 6000억 원과 기금 여유 자금 약 1조 원 등을 활용할 것”이라며 “추경 편성에서 규모도 중요하지만, 내용도 중요하다”며 “현장에서 효과를 체감할 수 있는 사업 위주로 집중해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더하여 이번 추경은 민간 부문 사업, 기업 일자리, 창업에 초점을 맞추겠다며 지난해의 공공부문 일자리 예산과 차이가 있다고 밝혔다.

정부는 4월 중에 추경 예산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정부는 이날 문재인 대통령이 주재하는 청년 일자리대책 보고대회 겸 제5차 일자리위원회 회의에서 중소기업 취업 청년에게 1인당 연간 1000만 원 이상을 지원해 대기업과의 소득 격차를 줄이는 것을 골자로 한 청년 고용 대책을 공개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