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시안 보도와 복당은 무관…BBK 폭로로 당적 멸실”

성추행 논란에 휩싸인 정봉주 전 의원이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당사에서 중앙당 관계자에게 복당 신청서를 제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성추행 논란에 휩싸인 정봉주 전 의원이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당사에서 중앙당 관계자에게 복당 신청서를 제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신건 기자] 정봉주 전 의원이 15일 더불어민주당에 복당 신청을 했다.

정 전 의원은 이날 오전 9시 50분경 민주당 중앙당사에서 복당원서와 의견소견서 등을 전달했다.

그는 복당계 제출 직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서울시당 복당계를 철회하고 다시 제출한 이유’에 대해 “당원자격 회복이 급선무였다”라며 “광역단체장은 중앙당에서 해왔다는 것이 심사관례라고 당직자와 의원분들이 말해줬고, 중앙당에 맞는 것이 격에도 맞다고 판단했다”고 답했다.

이어 “당적을 멸실된 것이 금전, 정치자금법, 부정선거가 아닌 당시 이명박 전 대통령의 BBK 사건을 폭로했다는 이유로 실형을 살게 된 것”이라며 “지난해 30일 피선거권 박탈이 회복됐고, 당원정지도 동시에 멸실 되면서 자격을 회복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대척점에 서있던 MB의 혐의가 기정사실화되고 있다”며 “당원자격이 회복될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정 전 의원은 전날 이명박(MB) 전 대통령이 검찰 수사를 받은 것과 관련해서는 “이 전 대통령에게 ‘부끄럽지 않느냐’라고 묻고 싶다”며 “이렇게 부도덕한 사람은 햇빛을 보면 안된다”고 말했다.

정 전 의원은 최근 프레시안의 보도로 민주당이 복당에 부담을 느끼고 있다는 지적에는 “(해당 사안은) 복당과 무관하다”며 “당의 위신을 훼손했다면 윤리위원회에 회부해 서울시당 후보자격심사에서 시비를 가리면 된다”고 주장했다.

그는 “(프레시안 보도와 관련된 사건으로) 당원자격을 상실한 것이 아니다”라며 “상황을 뭉뚱그려 가는 것은 옳지 않다. 멸실된 원인이 소멸됐기 때문에, 별건으로 다시 따져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정 전 의원은 기사에 언급된 A씨를 고소하지 않은 것에 대해서는 “기사의 허위성을 고소한 것”이라며 “그분이 정확히 주장했는데 프레시안이 잘못 쓴건지, 잘못된 주장을 했는지 알 길이 없다. 양측 보도랑 취재 내용 다 부정되기에 (A씨를) 고소할 수는 없는 내용”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서어리랑 동문이라고 기사에서 언급이 됐다’는 지적에 “그렇게 추정되는 것”이라며 “저한테 메시지가 온 것도 이름은 같지만 동일인인지 확인할 수가 없다”고 답했다.

정 전 의원은 ‘기사에서 언급된 시점에 A씨를 만난 적이 없는 것은 사실이냐’라는 질문에는 “법으로 넘어갔기 때문에 (답하기 부적절하다)”며 “여러분들보다 3~4배 확인했고, 증거들이 있다”고 전했다.

프레시안 후속보도에서 언급된 ‘민국파’의 고소 여부에 대해서는 “그 분은 쟁점에 껴들고 싶어하는 사람”이라며 “온갖 부정행위를 해서 제명된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