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협박 받고 진술, 법적 증거 없이 뒤집어씌우니까 그게 정치보복”

이재오 전 자유한국당 의원(사진 왼쪽)이 지난 2월 12일 서울 여의도 한국당 당사에서 열린 입당식에서 홍준표 대표(사진 오른쪽)와 함께 하고 있는 모습
▲ 이재오 전 자유한국당 의원(사진 왼쪽)이 지난 2월 12일 서울 여의도 한국당 당사에서 열린 입당식에서 홍준표 대표(사진 오른쪽)와 함께 하고 있는 모습

이재오 자유한국당 전 의원은 15일 김백준 전 총무기획관 등 이명박 전 대통령 측근들이 이 전 대통령 각종 뇌물혐의 인정 진술의 구속력에 대해 “그분들의 말밖에 없지 않나? 그 사람들의 말을 뒷받침할 수 있는 증거가 있나?”고 반박했다.

이 전 의원은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김백준 전 기획관, 김희중 전 부속실장, 다스의 김성우 사장 등이 검찰에서 뇌물 혐의에 대해선 ‘이 전 대통령이 시켜서 한 것’, 다스 실소유주에 대해선 ‘주인은 이 전 대통령’이라고 진술한 것이 거짓말로 보느냐는 질문에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다스 실소유주 문제에 대해선 “주식회사의 주인이 되려면 주식이 있어야 한다. 차명주식이 있다면 차명주식이 나와야 되고 그 차명주식에 대한 배당이 있어야 된다”며 “본인이 주식이 하나도 없고 그동안에 배당 받은 게 하나도 없는데 그걸 주변의 진술, 정황 증거만 갖고 이게 당신 거다. 이렇게 집어가는 게 표적수사고 정치보복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또 측근들의 이 전 대통령 뇌물혐의 진술에 대해선 “10년 전의 일부터 지금 들춰서 한 것 아닌가? 본인의 가족, 주변 비서들과 수많은 사람들을 불러다가 조사하고 협박하지 않았나”며 “(이 전 대통령 뇌물 혐의를) 시인 안 하면 당신 집어넣는다든지 시인하면 내보내 준다든지 이런 이야기들이 협박 아닌가?”라고 강요에 따른 진술로 치부했다.

이에 수사 받은 측근들이 협박을 받았다는 구체적인 정황이 있느냐는 질문에 “들어갔다 온 사람들 중 그런 이야기하는 사람들이 한두 사람이 아니다”며 “그런 일련의 과정들을 쭉 지켜보면서 이거는 이명박을 잡아가기 위한 정권, 나라의 근간을 흔드는 아주 위험한 정권이라는 생각을 하지 않았겠나?”라고 주장했다.

또 검찰이 영포빌딩 지하에서 압수한 자료에서 여러 결정적인 증거들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진데 대해선 “그건 검찰이 하는 소리고 추측일 뿐”이라며 “그 창고에 수많은 증거가 나와도 그 증거 중에 이게 MB 거라고 하는, 거기에 MB 주식이 있다든지 MB에게 배당된 게 있다든지 이런 증거가 없지 않나? 정황만 있는 것”이라고 정황증거에 불과하다고 했다.

그러면 이 전 대통령 측근들이 모두 거짓말을 했다는 것이냐는 질문에 “그 사람들은 그게 거짓말이 아닐 수가 있다. 그러나 자기네들은 그런 정황이나 그런 분위기를 (말했을 것)”이라며 “문제는 그 말을 뒷받침할 수 있는 법적 증거가 없지 않나. 그 없는 걸 뒤집어씌우니까 그게 정치보복”이라고 말했다.

이에 김백준, 원세훈,  김희중 등 측근들이 이 전 대통령 지시로 국가정보원 특별활동비를 받았다고 진술한 것이 다 거짓말이냐고 구체적으로 묻자 “사회자가 공정하게 해야지 그렇게 MB라는 전제를 해놓고 나한테 뒤집어씌우듯이 말하면 되나”며 “이미 MB라는 선입견을 갖고 주변 사람들의 진술을 갖다 들이밀면 그게 공정한 언론인의 자세가 아니다”고 발끈했다.

이어 “측근들은 그렇게 말할 수 있다. 그 측근들이 말을 (신뢰)할 수 있는 증거가 없지 않냐”며 “측근들이 그렇게 말할 수 있는데 그렇게 말할 수 있는 증거 자료를 제시한 게 없지 않나”고 거듭 말했다.

또 이 전 의원은 이 전 대통령의 구속 여부에 대해선 “그렇게 보지 않는다”며 “검찰의 영장 신청도 그렇고 어쨌든 전직 대통령인데 5년 동안에 한 나라를 맡았고 많은 나라를 위해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 개인 비리로 엮여서 그것도 본인이 부인하는 비리 갖고 그것을 영장까지 청구하면 그건 정권도 아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